피서철 손님맞이 이통장 간담회
상태바
피서철 손님맞이 이통장 간담회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7.2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이통장 연합회 임원 간담회
포항시 이통장 연합회 임원 간담회

포항시 남구청(청장 윤영란)은 지난 22일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맞아 포항방문 홍보와 주요 현안 논의를 위해 포항시 이통장연합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먼저 제5호 태풍 ‘다나스’로 인해 발생한 쓰레기를 처리하고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맞아 외지 관광객들의 해수욕장 등 포항 방문에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포트홀, 도로(교통)시설 정비, 생활 및 해안가쓰레기 신속 처리, 위생업소 친절 및 바가지요금 근절에 앞장서기로 했다.

또한 각 읍면동별 소재하고 있는 관광명소에 대한 홍보와 지역에 산재하고 있는 각종 소규모 안내판에 대해서도 행정 기관과 함께 신속히 정비해 관광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의에서는 지진 여파에도 불구하고 제2의 영일만 기적을 만들  철강 산업 위에 사람 중심 지속 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S플랫폼시티,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포항 영일만 관광특구 진행 등이 포항시와 시민들에게 미치는 경제적 영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또한 지역 현안 사항으로 유럽의 선진 연료화 기술을 바탕으로 한 SRF사업 추진의 필요성 및 안전성, 현지 주민 민원에 대한 성실하고 세부적인 대응을 위해 설치된 ‘환경민원 기동처리반’기능과 역할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이해를 돕는 자리를 가졌다.

윤영란 남구청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 마주하는 빈도가 가장 높은 이통장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계속해서 시민행복,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 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