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천연염색산업 발전’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경북천연염색산업 발전’ 심포지엄 개최
  • 김기환
  • 승인 2009.07.0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는 지난 7월 2일(목) 오후 2시부터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대구·경북 섬유관련 기관·단체, 천연염색·천연색소관련 업체 및 관련 시·군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천연염색산업 발전’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관련 학계와 기관, 연구소 및 천연섬유업체 등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핵심 브레인들이 경북의 지역별 특화된 천연섬유 및 천연염색 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발전시키고, 지역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뜻을 같이해 눈길을 끌었다.

심포지엄의 주요 내용은 장은재 미래전략산업과장이 정부의 섬유패션산업 녹색성장전략에 부응하면서 섬유산업육성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현재 용역중인 ‘경북첨단섬유 신 발전 전략계획’ 라고 설명했다.

남성우 성균관대 교수는 전통 고유기술로서의 천연염색 산업의 현황 및 전망을 제시하고, 도 내의 천연염색 산업을 육성·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방향과 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또 최진현 경북대 교수는 천연색소의 정의와 국내외 기술동향 및 필요성을 설명하고, 색소 개발 및 산업화 전략을 위해 선행된 연구 결과도 함께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최복호 패션문화연구소 대표이사는 천연염색산업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스토리와 가치가 담긴 상품을 생산하여 패션에 접목해야 한다고 제안하면서 천연염색 상품의 세계화 전략을 제시했다. <김기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