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헌혈운동’으로 따뜻한 나눔활동 실천
상태바
‘사랑의 헌혈운동’으로 따뜻한 나눔활동 실천
  • 류명희 기자
  • 승인 2014.05.23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지난 21·22일 양일간 포스코패밀리 임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랑의 헌혈운동’은 혈액 공급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헌혈장소는 포항제철소 생산관제센터 1층과 포스코 본사 1층 로비, 지곡동 한마당체육관 주차장 등 세 곳에 운영하며 포스코패밀리 임직원 및 가족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포항제철소는 헌혈에 참여한 직원에게는 봉사활동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헌혈증서를 기증할 경우 영화관람권/차량용블랙박스/MTB자전거 등 다양한 경품의 추첨기회를 부여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헌혈행사를 준비한 행정섭외그룹 방경원(50) 씨는 “포항제철소의 대표적인 나눔행사로 불리울 만큼 임직원들의 참여가 활발하다”며 “이러한 포스코패밀리의 노력이 혈액부족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2004년부터 매년 두 차례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해 2013년까지 총 1만5천여명이 참여했으며, 기증받은 헌혈증서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포스코패밀리 임직원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류명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