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고예품대전 입상작 발표
상태바
경북 고예품대전 입상작 발표
  • 김기환
  • 승인 2009.07.1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작품인 '천연옻칠나전가방'
금상작품인 '신라의 숨결'
경상북도는 3일(금) 안동시민회관에서 새로운 공예품의 개발촉진과 상품화 및 품질 고급화, 지역공예산업의 수준 향상 도모를 위한「제39회 경상북도 공예품대전」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개최하고 입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공예품대전에 출품된 총100점의 작품은 전통성과 독창성을 갖추고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실용성과 상품화가 가능한 작품선정에 역점을 두고 공예관련학과 교수 및 공예업체, 마케팅 분야 관계자 등 10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위촉하여 엄정한 심사를 한 결과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3점, 동상 4점, 장려상 5점, 특선 11점, 입선37점 등 62점의 우수작품을 각각 선정하였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10명의 심사위원 중 서울, 청주 등 타 지역 공예관련학과 교수, 전문가 3명을 포함시켜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였다.

심사위원장인 김주일교수는 “지난해에 비해 작품소재가 다양화되었고 작품의 완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아이디어가 독특하고 창의적인 작품이 많이 출품되어 전반적인 작품의 수준이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

경북도는, 입상작에 대해서는 오는 7월 9일(목) 11:00 안동시민회관에서 시상식을 개최하고 7월 9 ~ 12일까지 4일간 안동시민회관 전시실에서 일반시민들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김기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