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민련 친노 수장 문재인은 럭비공인가”
상태바
“새민련 친노 수장 문재인은 럭비공인가”
  • 유수원<편집인>
  • 승인 2014.09.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민련 강경파 친노그룹이 새민련을 쑥대밭으로 만들었다.

대여(對輿) 공격수로 타협보다 투쟁에 앞장섰던 박영선 원내대표가 새누리당 이완구 대표와 협상테이블에 앉아 두차례나 특검법합의를 도출했다.

여야원내 대표가 세월호 문제로 꽉 막힌 정국을 타개하기 위해 대승적 차원에서 결단했다.

특별검사 추천문제는 야당이 양보해 현행 상설특검법 절차에 따르기로 하고, 그대신 여당은 진상조사 특위구성에서 유가족이 추천하는 인사를 포함시키는 쪽으로 야당의 주장을 수용했다.

그러나 새민련 친노 강경파와 외부 시민사회세력들은 진상조사위원회의 수사권·기소권 관철을 요구하며 비토했다.

특히 대선후보였던 문재인은 세월호 유가족 쌍욕쟁이 김영오 옆에서 함께 단식하며 “세월호 유가족들이 거부하는 여야합의는 수용할 수 없다”며 여야간 두차례 합의를 무력화시키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또 문재인은 이상돈 교수의 비상대책위원장 영입문제에 관련 기회주의적 처신으로 박영선 원내대표를 망신창이로 만들었다.

이상돈 교수를 박 원내대표와 함께 만나 영입에 사전 동의했다.

그러나 친노 강경파들이 극력 반대하자 ‘부적절하다’며 입장을 급선회했다.

박영선 대표는 새민련 강경파의 극단적 정치성향을 순화시키고 중도층 포용지향의 우회전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이상돈 교수 영입카드를 꺼낸 것으로 보인다.

친노좌장 문재인의 사전동의를 얻고 꺼낸 카드마저 초재선 강경그룹에 비토당했다.

DJ(김대중)는 5·16기획자 JP(김종필)와 DJP연합을 구축해 대권을 잡았다.

박영선은 새민련 주류 그룹의 폐쇄성에 경악하면서 “20대 총선·19대 대선 승리도 물건너갔다”고 예언한다.

문재인이 김영오를 상왕(上王)처럼 떠받들고 단식에 동참한 것은 극좌파도 아우르는 범좌파 좌장이기를 소망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분위기 따라 박영선을 흔들고, 친노그룹을 설득하면서 국민들의 요구와 조화시키는 리더의 책임은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19대 대선승리를 상정한 좌파연대 구축에 골몰하고 있다.

문재인은 작년(2013년) 11월 3일 자서전 출간을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열어 “2017년 대선에서 정권을 교체해야 하며 대선에서 어떤 역할도 회피하지 않겠다”며 대권 재도전 의지를 드러냈다.

문재인은 “싸가지 없는 진보 안 되는 거였다”며 ‘나꼼수’의 증오의 말, 통진당 이정희 대표의 극렬성 등 진보의 배려 없는 태도를 반성했음을 내비쳤다.

또 “단일화의 키를 쥔 20~30대와 야권지지자에게만 집중했고 나머지 중도층과 50대 이상 유권자를 잡는데 소홀했음을 시인하기로 했다. 대선 패자(敗者)가 1년도 지나지 않아 차기대선 도전을 선언하고, 초선의원으로서 행보를 넓히는 수준을 넘어 새민련 최대계파 친노그룹의 수장이 되어 막후정치를 좌지우지 하고 있다.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박근혜 정부 비판의 날을 세웠다.

2012년 12월 서울역 고가도로에서 40대 직장인이 신용불량과 모친 병환을 비관하고 분신자살을 기도했다.

문재인은 즉각 “안녕하지 못한 정치가 고귀한 생명을 잃게 만들었습니다”라고 트위터했다.

무명 직장인의 염세자살도 박근혜 대통령의 탓으로 돌렸다.

그는 민주당 대통령 후보 수락 연설에서 “우리는 이명박 정부에서 김대중·노무현 두분 대통령을 잃었습니다. 두분 대통령의 서거는 이명박 정부의 국정파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일이었다”고 주장했다.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죽음도 이명박 대통령이 정치를 잘못했기 때문으로 돌렸다.

‘좌파는 선(善)이고 우파는 악(惡)이다’는 이분법을 두루 적용했다.

문재인은 5·18광주민주화운동 34주년을 앞두고 자신의 트위터에 “세월호는 또 하나의 광주”라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지금은 국민분노를 악용할 때가 아니라 수습할 때이고 자중할 때이다”며 문재인을 비판했다.

18대 대선 패자 문재인은 “정권교체를 하지 못한 죄인(罪人)”이라고 여러번 말했다.

일부 네티즌들이 그의 이름을 ‘문 죄인’이라고 고쳐부르기도 했다.

그러나 국정원 댓글 사건을 빌미로 “18대 대선이 불공정했다”며 박근혜 대통령 책임론을 주장했다.

국정원 댓글 3개가 어떤 경우에라도 18대 대선결과를 바꿀 수는 없었다는 사실은 문재인 자신이 가늠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그는 대선불복 정국을 막후에서 지휘했다.

세월호 참사 유족들의 수사권·기소권 요구가 제일 큰 승부처로 판단하고 ‘유민 아빠’와 동반단식을 단행했었다.

갈등을 치유하기는커녕 새로운 갈등을 찾아 트윗하는 ‘하이에나 습성’을 지켜본 사람들은 “대통령 깜이 못된다”고 입을 모은다.

문재인은 종북논란이 벌어질 때마다 종북에 힘을 실어왔다.

2013년 12월 2일 통진당 위헌정당해산심판청구에 ‘반(反)민주적 폭거’라고 말했다.

문재인은 국보법 사문화(死文化)와 국정원 무력화(無力化)를 주도한 인물이다.

2005년 노무현 정부 청와대 민정수석을 역임할 때 통진당 이석기 의원의 특별복권을 주도해 종북들의 국회입성을 지원했다.

2003년 청와대 민정수석 시절기무사령관 송영근(지금은 새누리당 의원)을 청와대로 불러 노 대통령과 함께 “국보법 폐지의 총대를 메어 달라”고 종용했다.

또 기무사(司) 모실장을 회유해 기무사령관의 언동을 감시하게 했다.

문재인은 6·4지방선거에서 통진당과의 야권연대는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헌법재판소가 해산 심판 중인 통진당과의 선거연대를 “새누리당의 독주를 막으라는 것이 지역의 명령이다”며 새롭게 꺼내들었다.

문재인은 자신의 대선 패배보고서에 “국민은 성장과 안보에 대한 담론부족이라는 우리의 약점을 꿰뚫어 보고 있었다”·“경제성장 전략없이 국가를 책임질 수 없다”고 기술했다.

그러나 안보에 대한 국민의 우려는 아랑곳 하지 않고 ‘애국가’ 제창을 거부하는 통진당과 6·4지방선거에서 야권연대를 강력하게 주장했다.

극좌파 한명숙·이해찬·문성근이 공천에 영향력을 행사한 새민련 비례대표 21명은 전부가 좌파시민단체 출신 강성 운동권.

비례대표 전부가 ‘낡은 진보’·“싸가지 없는 진보”이다.

이들이 중도개혁 노선추구를 ‘정체성 포기’로 간주하고 극력지지한다.

문재인은 극좌 비례대표들의 보스가 되어 ‘통진당 해산 저지’·‘남북 연방제 실시’를 추구하고 있다.

새민련내 좌경 세력들은 민변 등 극좌세력을 세월호 대책위원회에 포진시켜 광화문 천막농성을 지원하고 있다.

2010년 7월 독일 라이프치히 소재 연방행정 재판소는 좌파당 원내대표 라멜로 의원에 대한 감시가 ‘합법’이라는 판결을 내렸다.

연방법원은 “체제변경의 자유는 개인의 자유에 속하지 않는다”고 판결문에 명시했다.

독일 헌법 수호청은 공무원 시험 응시자와 현직공무원·교사에 대해 ‘헌법 충성도’를 조사해 반체제·극렬분자들을 탈락·중징계·파면 시킨다

새민련내 친노(親盧)는 의원수가 50여명으로 최대그룹이다.

친노수장 문재인은 작고한 보스 노무현 전 대통령을 쏙 빼닮았다.

노무현 후보 공보특보를 지낸 유종필(전 민주당 대변인)은 노무현을 이해하는 키워드로 ‘책임전가’·‘약자(弱者)위장’·‘선택적 망각’을 제시하면서 ‘노무현은 울퉁불퉁한 땅에 스핀을 먹여 던진 럭비공이다’고 비유했다.

‘럭비공 문재인’은 ‘이상돈 교수 비대위장 영입추진’ 과정에서 기회주의적 처신을 보여 ‘책임론’에 휩싸였다.

새민련 한 재선의원은 “정치 현안에 대해 지도부와 다른 행보로 지도부를 곤경에 빠뜨리거나, 결정적일 때 발을 뺀다는 비판이 나온다”고 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스핀 먹은 럭비공’으로 비유되는 것이 문재인의 처신이다.

19대 대선 도전까지 선언한 친노그룹의 수장 문재인이 ‘럭비공’에 비유되거나 ‘기회주의적’이다는 책임론에 휩싸이는 자체가 ‘리더자질의 결함’의 의미이다.

‘성장과 안보에 대한 담론’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단식투쟁 등으로 급진세력과 행보를 함께 하는 것은 신인도 추락을 자초하는 우행(愚行)이 된다.

신뢰는 전문성과 정직함에서 오는 믿음, 약속과 행동이 연결된 예측가능성으로 생겨난다고 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 스타일’ 극좌파의 대권재도전이 가능할까.

세월호 유가족 쌍욕쟁이 김영오와 동반 단식 해프닝은 ‘그릇이 안 된다’는 증거로 작용할 것이다.

유수원<편집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