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갤러리, ‘제1회 영남의 진경’展
상태바
포스코갤러리, ‘제1회 영남의 진경’展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2.2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창기, 자두-20, 90.9×65.1, oil on canvas, 2020
정창기, 자두-20, 90.9×65.1, oil on canvas, 2020

포스코는 오는 3월28일까지  포항시 본사 포스코갤러리에서 신년기획으로 '제1회 영남의 진경'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제1회 영남의 진경' 전은 뛰어난 구상력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예술세계를 선보이는 영남지역을 대표하는 중진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는 영남 지역 구상회화의 현주소를 재조명하고, 한국 전통 회화의 맥을 이어온 진경정신을 되돌아 보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는 영남지역 구상화단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작가 68인의 개성이 뚜렷이 드러난 작품들로 구성됐다.

포스코갤러리는 이번 전시에서 모기홍, 정창기, 예진우 등 대구 출신 작가 25인의 구상력과 서정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통해 대구 미술의 회화적 특성을 소개한다.

부산 지역 작가로 구명본, 허필석, 신홍직 등도 참여했으며, 라상덕, 최성원 등 울산지역 작가들의 작품도 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류영재, 김왕주, 박계현, 배현철, 박상현 등 포항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포항지역의 미술 세계관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한국 추상 이후의 구상 회화를 다룬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21세기 이후 시대정신과 시대상을 화폭에 담은 작품들을 통해 영남지역의 현대 회화 양식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갤러리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더욱 위축된 지역 예술가들의 문화 예술활동이 지속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지역 작가 발굴이라는 차원을 넘어 영남화단의 예술적 가치를 재조명함으로써 지역 내 기업이 갖고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메세나 정신을 실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