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22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 2013년 6월 공개된 방탄소년단 데뷔 앨범 '투 쿨 포 스쿨(2 COOL 4 SKOOL)'의 타이틀곡 '노 모어 드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오전 10시49분께 2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2억뷰를 돌파한 것은 '노 모어 드림'이 통산 20번째다.
방탄소년단의 데뷔곡인 '노 모어 드림'은 1990년대를 풍미한 힙합 사운드를 2013년 당시의 감성에 맞게 재해석한 곡이다. 묘한 긴장감을 조성하는 도입부의 묵직한 베이스 연주가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에는 학교를 벗어나 거리로 뛰쳐나온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담겼다. 성적표를 찢어 버리고, 스케이트 보더들과 어울리며 거리를 누비는 장면 등으로 누구나 한 번쯤 꿈꿨을 일탈을 묘사한 영상이 인상적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노 모어 드림'을 비롯해 총 33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2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이다.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