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바이오 랩허브’ 포항 유치 공조
상태바
‘K-바이오 랩허브’ 포항 유치 공조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1.06.1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상생 협력, 국립이건희 미술관 유치 지원
권영진(사진 오른쪽)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0일 오전 경북 안동에 있는 도청 접견실에서만나 대구·경북 상생 발전과 국책사업 유치 공동협력 방안 등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권영진(사진 오른쪽)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0일 오전 경북 안동에 있는 도청 접견실에서만나 대구·경북 상생 발전과 국책사업 유치 공동협력 방안 등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대규모 국책사업 유치를 앞두고 시·도가 공동 협력하는 등 행정통합에 앞서 문화, 경제 등 행정 전반에 걸쳐 상생협력 할 것임을 재확인 했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0일 오전 도청에서 만나 대구·경북 상생 발전과 국책사업 유치 공동협력 방안 등 현안을 논의했다.
최근 국가에서 추진하는 대형 국책 사업인 (가칭)국립이건희미술관 유치(문화체육관광부 주관)와 K-바이오 랩허브 구축 사업(중소벤처기업부 주관)에 서로 경쟁하기 보다는 지역이 가진 역량을 모두 동원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서로 윈-윈 한다는 데 공동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대구·경북이 각자 가진 장점을 살려 이건희미술관은 삼성가의 뿌리가 있는 대구를 중심으로 경북이 참여하고 K-바이오랩허브는 경북의 과학·연구·산업 인프라를 중심으로 대구가 협력해 타 지역과의 유치전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경북의 문화·예술과 대구의 첨단의료산업 역량을 교차 지원함으로써 타 지역과의 경쟁에 공동으로 대응하는 것이 핵심이며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두 사업에 공동추진TF를 만들고 대구·경북이 상호 공무원을 직접 파견하여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국립 이건희 미술관은 삼성가 기증작품 전시를 위한 미술관을 각 지역에 유치하기 위해 17개 지자체가 뜨거운 유치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현재 대구·경북에서는 대구시와 경주시가 유치 의사를  밝힌 상태이다. 이날 만남으로 국립 이건희 미술관 대구 유치에 큰 힘이 보태질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 이건희 미술관’이라는 세계적 수준의 문화콘텐츠를 대구·경북이 확보한다면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의 예술인과 미술애호가가 지역을 찾게 될 것이며 인근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경주, 안동 등도 함께 방문하는 동반성장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국립 이건희 미술관 대구유치에 성공한다면 향후 대구경북과 경주시가 협력해 고미술품의 중심지인 경주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