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그룹·문화예술단체 모집
상태바
시민그룹·문화예술단체 모집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1.07.2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문화재단에서는 문화도시 조성사업 2년차로, 지역의 인문적 가치를 활용해 도시와 우리의 삶을 전환시키며, 주체적 시민이 중심이 되는 ‘권역별 시민주도 문화사업’을 지속 추진한다.
  ‘권역별 시민주도 문화사업’은 문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시민그룹(커뮤니티)이 제안하고 스스로 추진하는 ‘시민주도형’과 문화예술전문가 중심의 ‘기획공모형’ 두 가지 유형으로 추진되며, 8월 1일까지 시민그룹(커뮤니티)과 문화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시민주도형’은 포항에 거주하는 시민그룹(커뮤니티)이면 신청 가능하며, 지역 고유의 인문적 가치를 활용하면서도 우리 주변의 일상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문화사업을 제안하고 스스로 추진하면 된다.

특히, 지난해는 문화예술단체를 시민과 매칭해서 추진한 반면 올해는 예술가와의 협업, 각 지역의 인문적 가치 발견, 지원금 관련 행정업무 등 사업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매개기획자’를 매칭해 온전히 시민그룹(커뮤니티)이 주도권을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주도의 ‘기획공모형’은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시민커뮤니티를 발굴하고, 지역 고유의 인문적 가치를 활용한 문화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이에 사업의 유형에 관계없이 공통으로 각 지역의 인문적 자산을 활용한다는 테마가 있으며, 지역 전문가 집단인 ‘인문기획위원회’에서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포항만의 문화자산을 6개 권역의 인문 키워드로 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