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신·줄세우기·선동의 정치판 정상화가 당면과제”
상태바
“배신·줄세우기·선동의 정치판 정상화가 당면과제”
  • 유수원<편집인>
  • 승인 2015.06.2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4일 국회법 개정안에 ‘거부권 폭탄’을 투하했다.

새누리당 지도부 ‘변칙의 달인(達人)-김무성’·‘배신의 아이콘-유승민’에 “줄세우기”·“배신”이란 직격탄을 퍼부었다.

국회법 개정빌미를 제공했던 ‘국해(國害)의장-정의화’는 후폭풍을 경계하며 ‘닭쫓던 개’의 모양새를 보였다.

국민들이 지켜보는 국무회의 석상에서 “선거에서 심판해달라”는 당부로 ‘국민적 단죄’를 요청했다.

김무성·유승민 조(組)는 의총(議總)의 거센 사퇴 요구가 없음을 ‘재신임’으로 단정하고 “어휴 살았다”는 안도의 미소까지 보였다.

변칙·편법으로 ‘국회 독재아성’을 구축해 ‘이원집정제’ 새 기득권 창출 나섰다가 덜미를 잡힌 정상배(政商輩)들에게 ‘선거법정’이 기다리고 있다.

2011년 한나라당 전당대회에서 당권에 도전했던 유승민이 “박근혜 전 대표를 한번도 배신한 적이 없는 유승민, 원칙과 소신으로 2012년 정권 재창출을 반드시 이루겠다”는 연설동영상들이 인터넷에 유포되고 있다.

형세가 불리하면 자라처럼 웅크리고, 형세가 유리하면 고개를 쳐드는 ‘반역의 DNA’가 바뀔 수 있을까.

“사퇴요구는 더 잘하라는 채찍으로 알겠다”며 ‘애국우파’의 염장을 지르는 ‘유승민의 싸가지 없음’이 그의 ‘패션 좌파건달 정치의 종언’을 예고했다.

여권의 ‘거부권 갈등’이 미봉책 해결로 귀결되자 새민련 대표 문재인은 “정치는 사라지고 대통령의 고집과 독선만 남았다”며 거세게 비난했다.

임기중반에 접어든 박 대통령이 ‘김무성·유승민’의 배신정치 심판론으로 여권장악 승부수를 띄우자 새민련 대표 문재인과 서울시장 박원순이 초조해졌다.

4·29재보선에서 새민련이 전패한 직후 문재인 대표는 대표직 사퇴요구를 거부하고 혁신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친노핵심·운동권세력이 입주한 혁신위(委)는 정체성을 기준으로 차기총선 공천을 공언해 친노그룹 패권주의를 되레 강화했다.

문재인의 친노패권주의에 호남의원과 호남민심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문재인 대선후보에 ‘몰표’를 안겼던 호남민심이 무슨 사연으로 ‘문재인 OUT’을 외치게 되었을까.

문재인은 2011년 6월 ‘운명’이란 자서전을 출간했다.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한 30년 동지 문재인, 두 사람의 운명같은 동행’을 부제로 달은 이 자서전에는 ‘호남사람’을 비하하는 ‘옥에 티’가 있었다.

‘친노의 원조(元祖)’·‘노무현 정부의 첫 민정수석’ 염동연은 최근 ‘주간조선’과의 대담에서 ‘문재인의 경솔’을 지적했다.

“문재인 대표가 개인적으로 호남을 얼마나 싫어하는지 아는 사람은 다 안다”며 그 원인을 분석했다.

“그 사람(문재인) 자서전 <운명>에는 6·25 때 부산으로 피란왔던 부친이 양말공장을 했는데 호남사람들이 양말값을 떼어먹고 도망가서 어려운 시절을 보냈다는 얘기가 적혀있다. 어떤 호남사람이 그랬다고 해도 그게 야당 후보로 대통령 나가겠다는 사람이 할 얘기인가. 그 책 읽고 충격 받은 호남 사람들이 많다.”

호남사람·호남지역의 몰표로 연명하는 새민련의 대권후보로 나섰던 인물의 ‘속좁은 기록’을 뒤늦게 확인한 ‘호남의 반발’이 구체화된 탓일까.

4·29재보선에서 새민련의 텃밭 광주는 무소속 후보 천정배에게 20% 포인트가 넘는 표차로 대승을 안겼다.

천정배 의원 주도의 호남신당론이 새민련 안팎에서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호남의 표심은 “문재인은 대통령 그릇이 아니다”·“문재인은 대통령 깜이 못된다”는 평가를 굳혀가는 것일까.

1년 남은 총선구도가 주목된다.

‘거부권 정국’·‘메르스 공포’가 교차되어 ‘혼돈’이 증폭되는 가운데 나치스의 선전상(相) 괴벨스를 능가하는 ‘선전·선동’으로 ‘대권 잠룡(潛龍)’이 된 인물이 서울시장 박원순이다.

MB(이명박 전 대통령)는 서울시장 시절 대중교통혁신·청계천 복원으로 대권가도를 달렸으니 박원순은 ‘메르스 확산 준전시상태 선포’로 대권고지를 노렸다.

독일 나치정권의 선전장관 괴벨스는 그의 무시무시한 선동능력을 압축하는 ‘궤변’을 남겼다.

“선동은 한 문장으로 가능하지만 그것을 반박하려면 수십장의 문서와 증거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반박하려 할 때면 사람들은 이미 선동당해 있다”·“대중은 거짓말을 처음엔 부정하고 그 다음엔 의심하고 되풀이하면 결국 믿게 된다.”

박 시장은 지난 4일 밤 수도경비사령관과 서울경찰청장을 대동하고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메르스 대책 본부장’을 자처하며 ‘준전시상태’를 선포했다.

또 “삼성서울병원 의사 A 씨(35번 확진환자)가 감염상태에서 1500여명이 넘는 사람이 모인 재건축조합행사에 참석했다. 당시 행사참석 시민 1500여명을 자가격리 조치시키겠다”고 전격 발표했다.

이어 5일 오전 11시 서울시장 구청장 연석회의를 열고 결연한 표정으로 “저는 이 상황을 준전시상황으로 판단한다”며 “한마음 한 뜻으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자”고 역설했다.

또 “지역사회 감염으로 이어지는 걷잡을 수 없는 상황이 온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박원순 방문을 통고받은 감남구 보건소장은 “병 주고 약 주러 여길 오나”며 “메르스 치사율이 40%라는건 과장된 것이고 실제는 5%에 불과해 감기와 다를 게 없다”며 의사의 전문적 견해를 밝혔다.

서울시 한복판에서 모내기를 할 정도로 전시(展示)행정에 뛰어난 박원순은 ‘메르스 공포’를 확산시키며 “삼성서울병원 폐쇄조치도 검토하고 있다”고 엄포를 놓았다.

세계보건기구와 미국질병관리본부는 ‘건강을 위협하는 이슈에 대해 국민들의 불필요하면 공포심을 자극하지 말라’는 원칙을 강조했다.

메르스 바이러스의 위험을 과장하여 사회혼란을 조장하는 종편(종일편파방송)과 일부언론·정치인들의 중구난방 공포조장 언동이 국민들에 메르스 바이러스보다 더 큰 폐해를 안겼다.

전통시장과 음식점·대중교통·영화관 등의 매출이 거의 절반이나 3분의 2까지 줄어드는 등 서민경제가 결정적 타격을 입었다.

박원순은 “메르스 극복을 위한 임시특별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시상태’ 운운해 중국 관광객들의 발길을 차단하면서 ‘대권주자’ 입지 굳히기 노림수를 펼쳤던 ‘선동가 박원순’에 “병 주고 약 주냐”는 비판이 쇄도했다.

35번 확진환자, 젊은 의사를 군중들을 전염시킬 수 있는 개념 없는 의사로 치부했던 ‘한국판 괴벨스’에 천적(天敵) 의료혁신투쟁위원회가 출현했다.

이 의사단체는 “한밤 긴급기자회견에서 메르스 특질 브리핑과 생활수칙 준수 안내를 생략하고 사실 확인도 없이 젊은 인사의 인격살인을 자행했다”며 박 시장 수사를 의뢰했다.

‘주사파 RO’ 이석기 사면·복권을 주도해 국회입성 길잡이를 했던 극좌파가 청와대 입성 2차 도전에 나섰으나 ‘대통령 그릇이 안된다’는 안팎 도전에 시달리고 있다.

‘정치입문 길잡이’ 박 대통령에게 “배신자”라는 직격탄을 맞은 유승민이 부끄러운 줄을 모른다.

주자학 도덕률이 이어져오는 한국의 수도 한복판에 동성애 축제를 허가하는 ‘후안무치’에 이어 메르스 선동까지 자행하며 중앙정부에 도전한 ‘한국판 괴벨스’가 청와대 입성까지 노리는 꼴불견이 시현되고 있다.

한국 국민들에게 척 보면 알아보는 빼어난 안목(眼目)은 없는 것일까.

그릇이 되지 않는 ‘권력 바라기’ 속물들이 ‘지도자’로 자처하는 ‘이상한 나라’의 정상화가 시급하다.

유수원<편집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