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포항지진현장 찾았다 "피해관심 유일한 정치인"
상태바
황교안, 포항지진현장 찾았다 "피해관심 유일한 정치인"
  • 김희영
  • 승인 2021.09.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 피해보상, 지진트라우마 위자료 지급해야"
"포항지진 피해시민들 권익 위해 협조할 것"
국민의힘 황교안 대선 후보는 지난  3일 오후 경북 포항시 지열발전현장을 방문해 "포항지진은 포항지열발전 물주입 과정에서 촉발된 사회재난으로서 국가가 그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황교안 대선 후보는 지난 3일 오후 경북 포항시 지열발전현장을 방문해 "포항지진은 포항지열발전 물주입 과정에서 촉발된 사회재난으로서 국가가 그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황교안 대선 후보는 3일 오후 경북 포항시 지열발전 현장을 방문해 "포항지진은 지열발전 물 주입 과정에서 촉발된 사회재난으로 국가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피해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피해보상은 물론, 심각한 지진 트라우마로 인한 정신적 위자료도 지급해야 한다"는 것이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 겸 자유한국당 대표는 "포항지진특별법이 피해 시민을 위한 법률인 만큼,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미처 구제금 지원신청을 하지 못한 시민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추가 신청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포항지진은 촉발지진이라고 자연과학적으로 증명됐고, 정부와 정치권이 촉발지진으로 인정해 관련 특별법을 제정한 것은 물론, 감사원 감사결과와 포항지진진상조사위원회의 조사결과도 발표된 만큼 그 동안 지지부진했던 검찰 수사도 산자부 관계 공무원을 비롯, 성역없이 신속히 진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전 대표는 아직도 흥해 실내체육관에는 한미장관맨션 주민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포항시와 정부의 각별한 해결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황 전 대표는 2017년 11월15일 포항지진 발생 직후부터 피해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흥해 실내체육관 등지를 4차례 방문한 바 있다.

황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경북 포항시 죽도시장 수협위판장을 시작으로 죽도시장 전역을 걸어다니며 시장 상인과 아침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눴다.

이어 포스텍과 포스코를 방문하고 포항북당협(김정재 의원)에서 당원들과 간담회를 한 뒤 지열발전 현장에 들러 피해주민들을 위로 격려하고 영천으로 향했다.

포항지진범시민대책본부 이진석 공동대표는 “현역 정치인 중 지진발생 초기부터 변함없이 포항지진과 피해 시민의 권익에 관심을 가지는 유일한 사람은 황교안 전 대표"라며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