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넘어 만화 愛 포항만화축제 개최
상태바
일상을 넘어 만화 愛 포항만화축제 개최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1.11.1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포은중앙도서관에서 ‘2021 포항만화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1 포항만화축제'는 위드코로나로 전환됨에 따라 대면으로 이뤄지며 출입구 열 체크와 소독 에어커튼 설치, KF94 마스크, 항균소독티슈 배부, 행사장 수시 환기 및 방역 실시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올해 만화축제의 주제는 ‘일상을 넘어 만화愛 빠지다’로 힘든 시기를 이겨낸 포항시민들에게 만화를 통한 문화방역으로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다양한 퍼포먼스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대 트렌트를 반영한 웹툰·만화 콘텐츠로 문화도시 포항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식은 오는 20일 오후 2시 포은중앙도서관 로비에서 한동대 아카펠라 동아리 ‘피치파이프’의 만화주제곡 아카펠라 공연으로 성대한 문을 연다. 내빈과 참석자들이 포항시민을 응원하는 ‘마음백신’ 개막퍼포먼스도 선보인다. 
앞서 이날 오전 11시에는 ‘구구까까’, ‘힙한남자’의 혜니 웹툰작가 강연이 진행되고 이어 오후 3시 30분에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얇은 지식’의 저자 채사장과의 만남이 예정돼 있다.   

오는 21일 오후 1시에는 ‘머니게임’의 배진수 웹툰작가, 3시 30분에는 ‘외모지상주의’, ‘인생존’의 박태준 웹툰작가와의 만남도 진행된다. 작가와의 만남은 포항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