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이전신도시 건설위원회 출범, 본격활동 돌입
상태바
도청이전신도시 건설위원회 출범, 본격활동 돌입
  • <하효진 기자>
  • 승인 2009.08.0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이전 신도시 건설위원회 위원 위촉·첫 회의 개최
도청이전신도시에 관한 기본정책과 개발예정지구 지정, 개발계획 등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도청이전신도시 건설위원회가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는 8. 5일(수) 오전 11시 도청 제1회의실에서 도청이전신도시 건설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위원장 선출 및 위원회 운영규정 등 심의안건을 처리하였다.
이날 도청강당에서 도의원, 유관기관, 지역주민, 도와 시군 공무원 등 도청이전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에서 수행중인 도청이전신도시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지고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중간보고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최대한 반영, 도청이전 신도시를 경북 발전의 신성장 거점도시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개발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촉직 위원장 선임, 위원회 운영규정 심의·의결, 도청이전신도시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 등을 청취하였다.

위원장은 민간위원 중에서 호선되고, 회의 운영, 의안 제출, 회의록 작성, 위원의 대리출석 등의 내용이 포함된 위원회 운영규정을 심의·의결하였다.
또한, 도청이전신도시 추진상황과 도청이전신도시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를 청취하였다
도청이전신도시 건설위원회는 도지사, 정부위원 6명과 위촉직 위원 13명 등 총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위촉직 위원은 관할 자치단체장이 추천하는 자 4명(안동 2, 예천 2),과 도의원 2, 대학교수 등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관용 도지사는 높은 학식과 덕망, 그리고 다양한 경험과 경륜을 갖추신 분들이 건설위원회에 참여해 주신 만큼 성공적인 도청이전이 기대되며, 300만 도민의 화합과 축복 속에서 도청이전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친환경 녹색 명품 도시건설로 경북이 재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소중한 경험과 고귀한 지혜를 한데 모아주기를 당부하였다.
<하효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