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새만금·전북 특별자치도 건설, 경제 부흥시대 열 것"
상태바
이재명 "새만금·전북 특별자치도 건설, 경제 부흥시대 열 것"
  • NEWSIS   
  • 승인 2022.02.1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역 앞에서 가진 선거유세
19일 전북 익산을 찾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익산역 앞에서 진행된 선거 유세 자리에서 김수흥(익산갑)·신영대(군산)과 손을 잡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19일 전북 익산을 찾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익산역 앞에서 진행된 선거 유세 자리에서 김수흥(익산갑)·신영대(군산)과 손을 잡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새만금과 전북을 아우르는 특별자치도 추진을 통한 지역발전을 약속하고 나섰다.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19일 익산역 앞에서 가진 선거유세 자리에서 하림과의 친분을 밝히며 “하림이 본사를 익산으로 옮기고 공장을 짓고 있다”며 “기업이 들어오니 경제가 살고 있다. 정부가 해야 될 일이 그런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들에게 지역으로 가라 할 것이 아니라 지역으로 가는 혜택이 있어야 한다”며 세금 감면, 부지 할인, 규제 완화, 고용 혜택 등이 뒤따라야 함을 역설했다. 

또 “지역에 다리와 철도를 건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지역경제가 살아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국가의 대대적인 투자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전북 이하 영남과 호남이 합쳐진 남부수도권을 건설해 대대적인 국가 투자와 재정권·자치권 확대를 통해 독립된 경제 단위를 건설하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전북을 호남의 한 부분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일부로 새만금과 전북을 특별자치도로 만들어 자치권과 재정역량을 대폭 확대하겠다”며 “전북 경제 부흥시대를 확실히 열겠다”고 약속했다. 

또 “청년들이 직장을 위해 서울로 떠나지 않게 하겠다”면서 “지역에서 일자리를 찾고 가정을 꾸리고 자녀를 행복하게 기를 수 있는 세상, 전북, 익산을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이 후보는 “선거 후 3월 10일이 되면 두 가지 세상이 열릴 것”이라며 “첫째는 정치보복이 휑휑하고 정쟁이 난무하고 다시 과거로 돌아가는 퇴행의 나라, 또 하나는 역량있는 대통령의 리더십 아래서 국민들이 함께 손잡고 더 나은 내일을 향해 희망을 갖고 살아가는 나라, 둘 중의 어느 세상이 열릴지는 여러분의 손에 달렸다”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끝으로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 달라”며 “이재명이 훌륭한 도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