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악(巨惡)척결’
상태바
‘거악(巨惡)척결’
  • 유수원<편집인>
  • 승인 2022.03.1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지난 13대장동 특검에 대해 국민들이 다 보시는데 부정부패 진상(眞相)을 확실히 규명할 수 있는 조치라도 해야한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지난 10일 당선 인사에서 부정부패는 편(便) 가릴 것 없이 국민편에서 엄단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특수부 검사로 범죄의 본질을 꿰뚫어 보는 통찰력을 키워온 윤 당선인은 후보시절 토론회에서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성남시에서 도시개발사업을 해서 업자들 몇명이 천문학 적인 돈을 땡겨가 부패사건이 벌어졌으면 시장(이재명)이 몸통이지 실무책임자가 몸통이냐며 민주당 대선후보였던 이재명 전 성남시장을 정조준 하며 추가 수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윤당선인은 후보시절인 작년 11월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대장동 사건 연루의혹과 관련, “내가 현직 검찰총장이였으면 벌써 수사 끝났다”· “대장동은 설계 자체가 배임(背任) 범죄의 완결판이다” · “이재명 후보가 대장동 개발사업의 설계자이다. 시장(市長) 결재없이 이뤄질 수 없는 문제이다”· “어마어마한 토지(대장동)를 소유한 시민들의 재산을 강제 수용해, 저렇게 민간업자들(화천대유)에게 나눠준 일 자체를 시장(이재명)이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운 일” “배임(背任)은 부정이익을 받든, 3자에게 주든 똑같이 범죄가 된다고 주장했다.

윤당선인은 대장동 의혹관련자(이재명)의 위법성을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의혹을 최초로 보도한 경기경제신문 박종명 기자는 지난 8일 페이스북에 대장동으로 시작한 대선(大選)이 막판까지 대장동 몸통이 이재명이냐 윤석열이냐논란으로 마무리 될 것 같다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박기자는 대장동 특혜의혹 논란의 시발점은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과정에서 경선 후보의 핵심 관계자가 제보해줬기에 사실 확인을 거쳐 국민의 알권리와 언론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 기자수첩형식으로 기사를 발행하게 됐다고 했다.

제보자는 민주당 경선 후보 중 한명이 부정부패 세력과 결탁해 대장동 특혜로 얻은 엄청난 수익금으로 자신의 출세영욕을 위한 발판으로 삼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작년 5월 당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과거 성남시장 재직시절 추진했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해 대장동 개발은 민간 특혜 개발사업을 막고 5503억원을 시민이익으로 환수한 단군이래 최대 공익환수사업이었다고 강변했다.

민간기업(화천대유의 7~8) 에 넘어간 8500억원에 대해 침묵했다.

이재명 후보는 대장동 의혹의 몸통은 윤석열이라는 모략의 논리도 폈다.

국민들이 윤석열 당선인에 기대하는 것은 진실규명이다.

없는죄()도 만들어 무고한 사람에게 누명을 씌우는 것은 정치보복이지만 진상을 규명해 거악(巨惡)이 발견되면 응분의 법적조치를 하는것은 대통령의 책무이다.

거대한 악()을 묵인하는 것이 또다른 범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