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충운 예비후보, 포항시장 출마 선언
상태바
문충운 예비후보, 포항시장 출마 선언
  • 김희영
  • 승인 2022.04.0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 오전  국민의힘 문충운(57) 포항시장 예비후보<사진>는 포항시청에서 출마 기자회견를 열어 “‘100만 도시 포항, 100년 경제 포항’을 향한 포항시민과의 위대한 대장정을 위해 포항시장에 출마한다”며 “‘내게 힘이 되는 포항, 내게 힘을 주는 시장’ 그런 포항과 시장을 바라는 시민의 열망과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지금은 디지털 대전환시대로 포항이 시대흐름에 적응하지 못한다면 50만 인구조차 지킬 수 없는 도시로 추락할 것”이라며 “세계적 인물 청암 박태준 회장은 이미 반세기 전에 포스코를 세워 포항을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했고 ‘100만 도시 포항, 100년 경제 포항’은 청암의 위대한 영광을 드높이는 포항의 비전으로 포항이 다시 대한민국 경제의 엔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포항은 ‘디지털 융합 도시, 청년 친화 도시, 글로벌 도시’를 추진해야 한다”며 “먼저 제조업 기반의 포항경제는 물론 포항의 행정, 포항의 교육, 포항의 문화조차도 디지털과 융합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세계 1등 디지털 리더인 애플을 포항으로 유치한 것도 이런 이유”라며 “애플은 포스코, 포스텍과 결합해 포항을 디지털 융합도시로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 예비후보는 “우리의 미래인 청년들이 모이는 포항으로 만들기 위해 청년들에게 매력적인 포항, 청년 친화적 포항으로 거듭나야 하고, 무엇보다 청년들에게 일취월장 포항을 만들어주어야 한다”며 “일자리 많이 생기고, 취업 잘되고, 월급 잘 주고, 장사 잘되는, 대한민국 1등 청년 친화도시 ‘일취월장 포항’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애플의 투자 극대화를 위한 최우선 과제로 민관산학연이 참여하는 ‘포항애플상생위원회’를 만들겠다”며 “애플은 ICT 분야 글로벌 최강자에 이어 전기차사업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어 시장이 되면 바로 기업국을 신설해 애플의 조 단위급 투자부터 이끌어낼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