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유영하 지지 호소…확장되는 反홍준표 대열
상태바
박근혜,유영하 지지 호소…확장되는 反홍준표 대열
  • 김희영
  • 승인 2022.04.0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반 독주구도에 이상기류…대구시장 선거 요동칠 듯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사진>의 독주체제로 갈듯 하던 대구시장 선거에서 반홍준표 대열이 확장되면서 섣부른 선거결과 예측이 어려운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8일 오전 공개된 유영하 예비후보의 유튜브에서 “유영하 예비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게 된 것은 유영하 후보의 부탁도 있었지만 이심전심이었다"며 ”제가 못 다한 꿈들을 이곳 대구에서 유 후보가 저를 대신하여 이뤄줄 것으로 저는 믿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인성은 신뢰와 진정성”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보태 유영하 후보를 후원하겠다. 시민 여러분도 유영하 후보에게 따뜻한 후원과 지지를 보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영상이 공개되자 홍의원은 발끈했다.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구 시장 경선이 정책 대결의 장이 아니고 전직 대통령 팔이, 대통령 당선자 팔이 선거로 변질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경선이 이렇게 전개 되는 것은 참으로 유감”이라며 “대구시민들과 당원동지 여러분들만 바라보고 묵묵히 갑니다만 상식 밖의 씁쓸한 일만 생긴다”고 했다.하지만 ‘반홍(반홍준표)’은 현실화되고 있다. 김형기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대구 수성구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발전의 걸림돌 홍준표 의원의 대구시장 출마를 반대하는 모든 후보, 모든 당원, 모든 시민에게 반홍연대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