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부권 청년 취·창업 종합 서비스 본격시작
상태바
동남부권 청년 취·창업 종합 서비스 본격시작
  • 함정민 기자
  • 승인 2016.05.2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오후 2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열린‘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식

경북도는 지난 25일 오후 2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장상길 일자리민생본부장, 대구고용센터소장, 포항고용센터소장,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및 대학취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갖고 지역청년들에게 필요한 취·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지난 18일 대구대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올 초 2월 25일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운영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후 사업계획 수립, 운영시설 설치 등 과정을 거쳐 ‘대학창조일자리센터’를 유치를 기념하고 청년 일자리 종합서비스 시작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열렸다. 이 행사는 사업추진 경과보고, 축사, 제막식, 기념촬영 등 순으로 진행됐다.

고용노동부와 경북도(시군)가 함께 지원하고 있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대학 내 분산돼 있는 취업·창업 지원기능을 통합해 학생들이 고용센터 등 일자리 정보를 직접 찾아다니는 시간을 덜어주고 정부·지자체의 고용정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취업을 앞둔 졸업예정자 뿐 아니라 1~2학년 때부터 진로를 설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인문계 전공자 융합교육 등 서비스 대상도 확대한다. 아울러 선정대학 뿐 아니라 타대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북도내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이번에 문을 여는 동국대(경주-동남부권)를 비롯해 대구대(남부권), 한동대(포항-동부권), 구미대(구미-중부권) 등 4개 대학교가 권역별로 대학생 중심 청년일자리 정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앞으로 5년간('16.3~'21.2) 25억원(국비50%, 지방비25%, 대학 25%)을 지원받아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한 경북 동남부권 5개 대학 1만8천명의 대학생과 청년들에 대한 취업정보를 제공·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장상길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인사말에서 “동국대학(경주)이 경북 동남부권 청년들의 취업정보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혼신을 노력을 다해 양질의  자리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