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5개 상임위원회 구성
상태바
시의회 5개 상임위원회 구성
  • 김희영
  • 승인 2022.07.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임위원장 중 4명 국민의힘, 1명 더불어민주당 차지
지난 6일 백인규 의장과 김일만 부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들이 원구성 이후 첫 일정으로 충혼탑을 참배했다
지난 6일 백인규 의장과 김일만 부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들이 원구성 이후 첫 일정으로 충혼탑을 참배했다

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는 지난 6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9대 첫 회기인 제295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의회는 이에 앞서 지난 5일  오후 8시30분께 5개 상임위원회 구성을 모두 마쳤다.

배상신 의회운영위원장
배상신 의회운영위원장
박희정 자치행정위원장
박희정 자치행정위원장
이상범 경제산업위원장
이상범 경제산업위원장
김형철 복지환경위원장
김형철 복지환경위원장
조민성 건설도시위원장
조민성 건설도시위원장

시의회 상임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장에 배상신 의원 ▲자치행정위원장에 박희정 의원 ▲경제산업위원장 이상범 의원 ▲복지환경위원장 김형철 의원 ▲건설도시위원장 조민성 의원이 선출됐다.

자치행정위원장으로는 3선의 박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출석인원 31표 중 29표를 받아 선출됐다.

경제산업위원장에는 2선의 이상범 국민의힘 의원이 28표로 당선됐다. 건설도시위원장은 2선의 조민성 국민의힘 의원이 31표 만장일치를 얻었다.

복지환경위원장 선거는 2차 투표에 2차 투표에서도 과반을 넘긴 후보가 없어, 결선 투표에서 16표를 받은 김형철 의원이 15표를 받은 김상민 의원을 제치고 우여곡절 끝에 위원장이 됐다.

정회 후 가장 마지막으로 운영위원장으로 3선의 배상신 의원이 선출됐다.

위원회 구성 현황을 살펴보면 △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은 상임위원직과 겸직으로 김민정, 김영헌, 김종익, 김하영, 배상신, 정원석, 최해곤, 함정호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장은 배상신 의원이, 부위원장은 김종익 의원이 선출됐다. 

△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은 강필순, 박희정, 안병국, 임주희, 전주형, 정원석, 함정호, 황찬규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장은 박희정 의원이, 부위원장은 정원석 의원이 선출됐다. 

△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은 김민정, 김상일, 김영헌, 김철수, 이상범, 이재진, 조영원, 최광열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장은 이상범 의원이, 부위원장은 김영헌 의원이 선출됐다. 

△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은 김상민, 김일만, 김종익, 김형철, 박칠용, 양윤제, 이다영, 최해곤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장은 김형철 의원이, 부위원장은 최해곤 의원이 선출됐다.  △ 건설도시위원회 위원은 김만호, 김성조, 김은주, 김하영, 방진길, 배상신, 백강훈, 조민성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장은 조민성 의원이, 부위원장은 김하영 의원이 선출됐다.

이날 원구성을 마친 의회는 6일 오전 8시 백인규 의장과 김일만 부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도산 충혼탑을 참배하며 시민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되새기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의 각오를 다졌다.

백인규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시민과 함께 하는 제9대 의회가 임기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의회본연의 기능을 다 하도록 시민과 소통하고, 정책 역량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