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힙합’… 포항의 ‘힙’을 세계에 알린다
상태바
‘포항 힙합’… 포항의 ‘힙’을 세계에 알린다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2.10.3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27일 오전 글로벌 홍보 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포항편을 드렁큰 타이거의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와 함께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이날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이메진 유어 코리아’에 공개(오전 10시)된 지 7시간 만에 90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지난 20일 공개된 ‘부산 블루스’, ‘대전 로큰롤’ 편에 이어 포항의 도시 이미지와 적합한 힙합 장르로 ‘포항 힙합’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됐다. 

힙합의 빠르고 강렬한 비트를 통해 세련되고 힙한 도시 이미지를 표현해 해양문화 관광도시 포항만의 매력을 다채롭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쉽게 볼 수 없는 포항제철소 내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담아 딱딱한 공업도시가 아닌 용광로 같이 뜨겁고 열정적인 도시 이미지를 브랜딩했다. 

포항의 상징인 호미곶 상생의손 뿐만 아니라 죽도시장, 영일대 해상누각, 구룡포항, 스페이스워크 등을 소개하고 있다. 

손정호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한국관광공사의 지난 번 ‘제기차기 포항’ 영상에 이어 이번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본편까지 포항에서 촬영돼 해외 관광객들이 포항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이번 영상을 계기로 국내외 관광객들이 대거 방문해 ‘관광하기 좋은 도시 포항’의 다채로운 매력이 널리 홍보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