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좋은 녹색특별시 포항 ‘맨발로(路) 30선’ 입소문
상태바
걷기 좋은 녹색특별시 포항 ‘맨발로(路) 30선’ 입소문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2.11.0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권 주변 도시숲 등 걷기 좋은 공간,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이미지 구축
‘맨발로 30선’ 전국적인 관심 받으며, 타 지역 맨발걷기 동호인도 포항 찾아
녹지 인프라 지속 확충하며 사람과 환경 중심의 걷기 좋은 도시 포항으로 변모
‘전국 맨발걷기시민운동본부’, 포항시 맨발걷기 좋은 환경 조성에 감사
▲ 송도솔밭에서 맨발로 30선 선정 기념 퍼포먼스중인 그린웨이추진과 직원.
▲ 송도솔밭에서 맨발로 30선 선정 기념 퍼포먼스중인 그린웨이추진과 직원.

포항시가 2020년부터 올해까지 도심 생활권과 가까운 도시숲, 수변공간 중 맨발걷기에 편리하고 경관이 우수한 둘레길을 선정한 ‘맨발로(路) 30선’이 쾌적하고 건강한 도시 이미지 구축은 물론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맨발걷기는 지압(Reflexology)과 접지(Earthing) 효과를 통해 심혈관계 기능 개선 및 위장장애 해소, 불면증 해소 및 면역력 증가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시간과 장소, 복장,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생활 운동이다.

맨발로 30선은 송도솔밭, 해도 도시숲, 인덕산 자연마당, 흥해 북천수와 같은 도시숲과 흥해 용한리 해변, 형산강 둔치, 조박지 둘레길 등 수변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는 보다 나은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세족시설 등 편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달 30일에는 맨발학교 포항지회(회장 장기현)에서 ‘맨발로 30선’ 선정을 기념해 5만보 걷기 프로젝트를 진행해 참가자 200명 중 25명이 완주했는데, 완주자 중에서는 수도권에서 온 중년 부부도 있었다. 이들은 “포항시가 맨발걷기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는 소문을 듣고 방문하게 됐다”며, “맨발로 30선에서 포항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고 건강해 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