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발전의 중요한 가교 역할 이·통장’ 시정 이해 위한 녹색 직무능력 교육 시행
상태바
‘지역 발전의 중요한 가교 역할 이·통장’ 시정 이해 위한 녹색 직무능력 교육 시행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2.12.1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지난 14일 평생학습원 덕업관 대강당에서 이·통장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의 능동적 핵심 리더 양성을 위한 ‘2022년 이·통장 녹색 직무능력 개발 교육’을 실시했다.

먼저, 이날 교육은 시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대민 행정을 펼치는 이·통장들을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둔 안전 도시 포항 건설을 위해 ‘기후 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안전 도시 종합계획’을 주제로 한 이강덕 포항시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자연 재난 예방·대응·복구 등 단계별 대처요령’을 주제로 한 최병진 ㈜이산 부사장의 교육을 통해 재난 안전 리더로서의 역량을 다졌으며, 마지막으로 윤복만 경운대학교 교수의 ‘웃음으로 공감하고 소통하자’에서는 이·통장들이 한바탕 웃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즐거운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교육에 앞서 평소 시정발전에 힘을 보탠 공로로 ‘모범 이·통장’으로 선정된 총 29명에게 표창을 시상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 자리에 모인 분들은 행정 최일선에서 시민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주민의 생생한 여론을 전달해 차원 높은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정부나 자치단체의 정책을 주민에게 알림으로써 지역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통장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포항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선자 포항시 이·통장연합회장은 “이·통장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소양과 직무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며, “주민 리더로서 이·통장의 역할과 책임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