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 불감증’ 문재인·추미애 ‘김칫국부터 마신다’
상태바
‘안보 불감증’ 문재인·추미애 ‘김칫국부터 마신다’
  • 유수원<편집인>
  • 승인 2016.10.14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과 김칫국은 찰떡궁합.

잘 어울리는 음식조합이다.

‘떡 줄 사람은 생각지도 않는데 김칫국부터 마시지 마라’는 계훈성(戒訓性) 속담이 있다.

앞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지레 짐작해서 행동하지 말라는 뜻이다.

민주당 대표 추미애와 대선주자 문재인이 표 줄 사람들은 생각지도 않는데 대선승리를 예단(豫斷)하고 맞장구를 치고 있어 우파들의 실소(失笑)를 자아내고 있다.

지난 10일 민주당 대표 추미애가 “여론조사를 하면 국민의 60%가 정권교체를 해달라고 한다. 우리 대선(大選)에서 지면 다 같이 한강에 빠져야지 낯을 들고 다닐 수 없다”며 ‘한강 투신 타령’을 선창하자, 대선주자 문재인이 “(대선에서) 못 이기면 아마 제가 제일 먼저 빠져야 할지 모른다”고 맞장구를 쳤다.

또 다시 대선에서 지면 승복은커녕 불복(不服)을 되풀이하겠다는 ‘각오’를 우회적으로 피력한 것으로 보인다.

4·13총선 직전 광주도심에서 무릎을 꿇고 “호남이 지지를 거둔다면 정치에서 은퇴하고 대선에 불출마 하겠다”며 지지호소 ‘배수의 진(陣)’을 쳤다.

총선결과 민주당은 광주 8곳에서 전패(全敗)하고, 호남 28개 지역구에 겨우 3곳에서 당선자를 냈다.

호남에서 참패를 기록해 ‘문재인 비토’를 확인했으나 ‘정계은퇴’는커녕 지난 6일 교수 500여명이 참여한 매너드 싱크탱크 ‘국민성장’을 발족시키고 ‘대선출정’을 공식화했다.

‘식언(食言)의 대가’ 문재인과 추미애가 ‘대권은 따 논 당상’인양 너스레를 떨자 새누리당과 국민의 당이 ‘비아냥 논평’을 쏘았다.

새누리당 전 원내대표 원유철은 “내년 추운 겨울 한강물에 문재인·추미애 두사람이 떠 있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오만한 ‘한강 투신 타령’을 할 때 아니다”고 꼬집었다.

‘비아냥의 달인(達人)’ 박지원은 “내년 대선 후 한강에 빠져 운운은 승리의 각오를 표현한 것이라지만 지키지도 못할 것이고 교육적으로도 부적절하다”고 훈계했다.

민주당의 친노그룹이 띄우는 ‘문재인 대망론’이 ‘문재인 대세론’으로 도약이 가능할까.

우파들은 ‘문재인에게 안보의식은 개똥에 쓰려 해도 찾을 수 없다’고 꼬집는다.

북한 3대 세습 독재정권의 최종목표는 한반도 적화통일이다.

북한 헌법보다 상위규범인 노동당 규약은 ‘조선 노동당의 당면 목적은 전국적 범위에서 민족해방과 인민민주주의 혁명을 완수하는 데 있다’고 규정해 한반도의 적화통일이 북한 노동당의 최종목표임을 명시했다.

2012년 민주당 대선후보시절 문재인은 “북한을 ‘국방백서’에 주적(主敵)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노무현 정부에서 국방백서에 ‘주적’이라는 표현을 ‘현존하는 위협’으로 변경했지만 당시 단 한명의 장병도 희생되지 않고 국토를 방위했다”고 강변했다.

북한의 김일성은 노동당 규약대로 적화(赤化)통일을 이루기 위해 6·25 남침을 단행해 2차대전의 인명피해보다 더많은 희생이 빚어진 민족참화(慘禍)를 일으켰다.

그 후 청와대기습·판문점도끼만행·땅굴남침기도·연평해전·천안함폭침이 빚어져도 문재인은 ‘북한은 주적(主敵)이 아니다’는 종북노선을 고수하고 있다.

1953년 7월 27일 정권협정 체결 이후 대한민국의 주적(主敵) 북한이 ‘현존하는 위협’으로 변질되거나 순화(醇化) 된 것이 아니다.

1994년 3월 판문점에서 열린 남북한 특사교환 실무접촉에서 북측대표 박영수는 “서울이 여기서 멀지 않다. 전쟁이 일어나면 서울을 불바다로 만들겠다”는 이른바 ‘서울 불바다’ 협박 발언을 했다.

국방부는 이듬해 1995년판 국방백서에 ‘우리의 주적은 북한이다’고 규정했다.

주적(主敵)은 대한민국의 이익이나 대한민국의 국민생명을 위협하는 집단이나 단체를 말한다.

‘친북’ 노무현 정부는 2004년판 국방백서에서 ‘북한은 주적이다’는 규정을 삭제하고 ‘현존하는 위협’으로 순화하는 이적성(利敵性)을 과시했다.

‘대한민국 적화(赤化)’를 노동당의 최종목표로 규정한 북한의 핵개발마저 ‘자위적 조치’로 변호했던 노무현 정권의 제2인자였던 문재인이 사드배치를 어떻게 볼까.

사드포대(砲隊)가 운용하는 엑스밴드레이더는 북한이 핵탄두를 미사일에 장착하는 것을 정확하게 볼 수 있게 한다.

사드는 그 방어력으로 북한의 3대 세습권력이 체제유지·적화통일의 보루로 여겨 총력을 쏟아 구축한 핵무장 전략적 구상을 무력화 시킨다.

전쟁을 일으켜 이기기보다는 전쟁자체를 억제하는 것이 최선의 수단이다.

로마의 전략가(베제티우스)는 ‘평화를 원하면 전쟁에 대비하라’고 했다.

평화는 대립개념인 전쟁에 대비함으로써 얻어질 수 있다는 ‘안보의 역설(逆說)’을 강조했다.

북한이 탄도탄 고도화로 ‘서울 불바다’를 넘어 부산항·경북동해안 원전시설 초토화를 가능케 하는 고각발사 실험까지 벌였다.

‘종북의 최고봉’ 박지원은 “망나니짓 해도 북한은 형제… 쌀 지원 재개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주적(主敵)의 군량미 곳간을 채워 김정은의 통일대전 남침을 앞당기자’는 이적성 주장을 ‘인도적’으로 포장한다.

‘북한=주적’ 개념을 회칠한 문재인은 ‘사드배치를 잠정중단하고 북핵폐기를 위한 외교적 노력을 다시하자’고 주장한다.

민주당 대표 ‘천방지축’ 추미애는 ‘사드배치는 백해무익하다’며 ‘방어무기 사드 무용론’을 제기하며 북한 도발을 방관한다.

“북한 인권법 저지가 자랑스럽다”는 친북 ‘운동권 야당’이 엄중한 안보위기 상황을 악용해 ‘사드반대’·‘청와대 흔들기’를 병행하고 있다.

‘김정은 정권교체(레짐 체인지)’를 추진하는 박근혜 대통령의 대북강경책이 북핵위기를 초래했다며 안보위기 책임을 묻는 역공을 펼친다.

‘한강투신’ 운운하며 대선승리를 낙관하는 문재인·추미애의 ‘대선타령’이 어떻게 귀결될까.

북한 5차 핵실험과 미국 대선주자들의 북핵 선제타격 제기 등 국내외 동향 관측통들은 “지난 5년동안 여론조사를 보면 안보분야에서 보수화 경향이 뚜렷하다. 내년 대선에 북핵·안보 분야가 이슈화되면 보수층 결집이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고 입을 모은다.

문재인·안철수 등 야권 후보들이 안보 이슈에서 우(右)클릭하면 전통적 지지층 비판에 부딪쳐 ‘죽도 밥도 아닌’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생존을 위협하는 안보 불감증에 빠져 혹세무민하는 종북 정치인이 대권을 잡는 역리(逆理)가 다시 되풀이 되어서는 안된다.

2013년 ‘대학생 유권자 연합’이 대학생 안보의식을 조사한 결과 ‘우리의 안보에 가장 위협적 국가는 북한이다’는 응답이 70.6%, 중국-12%, 일본-8.6%, 미국-8% 순(順)이었다.

또 대학생 76%가 ‘북한 도발에는 응징해야 한다’고 답했다.

한국의 대학생들이 ‘안보가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는 긍정적·적극적 안보관을 갖고 있음이 드러났다.

‘영세 중립국가’ 스위스도 핵전쟁을 대비하며 핵방공호를 파고 핵폭발 대비훈련을 하며 유비무환(有備無患)을 실천하고 있다.

북한이 핵무기 개발을 완성해가며 그 운반 수단인 탄도탄 고도화 실험도 병행하면서, 남한 윽박지르기·적화노선을 가동하고 있다.

‘사드배치는 백해무익’·‘사드배치유보 북핵 폐기 외교적 절충 재개’를 외치는 추미애·문재인의 안보 불감증을 대한민국 유권자들이 환호하며 열화 같은 지지를 보낼까.

문재인·추미애의 ‘안보의식 바로 세우기’가 선결과제이다.

표 줄 사람들은 찍어줄 것을 생각지도 않는데 ‘낙선 땐 한강 투신’ 맞장구를 치는 것은 읍소일까, 엄포일까.

천방지축 ‘가벼운 입’들이 권력욕에 도취해 ‘깨춤’을 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