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마약 불호령에…경찰, 대치·목동·중계·창동 집중순찰
상태바
尹 마약 불호령에…경찰, 대치·목동·중계·창동 집중순찰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4.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강남지역서 발생한 학원가 마약 시음 사건 대비

윤석열 대통령이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을 계기로 "검·경은 수사 역량을 총동원해 마약의 유통·판매 조직을 뿌리 뽑아라"고 지난 6일 주문한 가운데, 경찰은 이날부터 서울 주요 학원가에서 집중 순찰을 진행하기로 했다.

서울경찰청은 최근 강남지역에서 발생한 '학원가 마약 시음 사건'과 관련해 집중 예방 활동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과는 같은 날 유사 피해 방지를 위해 서울 시내 전역의 초·중·고교 1407교와 학생, 학부모 83만명을 대상으로 '긴급 스쿨벨' 시스템을 발령했다. '긴급 스쿨벨'이란 학교종이 울리면 학생·교사 등이 주의를 기울인다는 의미로 신종 학교폭력 등 새로운 유형의 청소년 대상 범죄 발생 시 학생·교사·학부모에게 카드 뉴스 형식으로 신속하게 전파하는 시스템이다.

경찰은 긴급 알림을 통해 모르는 사람이 주는 음료수 등을 마시지 않도록 경각심을 주고, 유사사례 발생 시 경찰에 신속히 신고하도록 해 동종 수법의 범죄를 예방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또 경찰은 이날부터 별명 시까지 강남구 대치동, 양천구 목동, 노원구 중계동, 도봉구 창동 등 학원 밀집 지역 4곳을 대상으로, 관할경찰서 SPO와 경찰관기동대가 합동해 하교 이후 학원 이용 시간에 집중적인 예방 순찰 활동을 전개한다. 아울러 현재 진행 중인 신학기 초 범죄예방 교육에 마약 사건 사례와 마약 예방에 관한 사항을 포함해 예방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강남 마약 시음 사건은 지하철역·학원가 등에서 불특정 학생을 대상으로 범죄가 발생한 점에서 심각성이 크다"며 "수사를 통해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며 학생들의 피해 방지를 위해 예방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지난 3일 오후 6시께 강남구 일대에서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에 좋은 음료수가 개발됐다'며 무료 시음 행사를 열고 마약 성분이 든 음료수를 고등학생들에게 건넸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음료수를 마신 이들은 어지럼증을 호소했는데, 조사 결과 해당 음료수에선 마약 성분이 검출됐다. 현재까지 6건의 피해 사실이 접수된 것으로 전해졌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이들이 2명씩 2개조를 구성해 각각 강남구청역과 대치역 인근에서 해당 음료를 나눠준 것으로 파악했다. 이들은 피해 학생 부모에게 연락해 자녀의 마약 복용을 빌미로 협박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