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중앙동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참여자 모집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4.1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지난해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의 마중물 사업비 300억 원을 투입해 문화예술팩토리·청년창업플랫폼을 조성 완료하고, 이를 활용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중앙동 창업 인큐베이팅 창업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예정자를 발굴해 교육, 컨설팅 등 창업 전 단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지역 내에서 창업하기를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또는 기존 창업자(7년 이내)를 대상으로 한다.

4월부터 11월까지 아이디어 고도화, 투자 유치 등을 위한 교육과 함께 지원자별 1:1 컨설팅 및 멘토링을 제공하며, △사업계획서 작성 △노무·회계·특허·투자 △마케팅 △이커머스 과정과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창업 네트워킹 등 후속 관리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예비 창업자뿐만 아니라 기존 창업자의 운영 문제점을 발견해 컨설팅을 시행하고, 선발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 블로그 체험단 등을 지원한다. 

참여 신청은 이메일*로 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hopincu@scghuman.com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원도심의 상권이 살아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예비 창업자들이 겪을 수 있는 초기 어려움 극복에 힘쓰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