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지방세정 종합평가서 경북도 ‘대상’ 수상 쾌거
상태바
市, 지방세정 종합평가서 경북도 ‘대상’ 수상 쾌거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4.2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년 만에 ‘대상’ 탈환, 지난해에는 최우수상 수상
힌남노 태풍 피해자 감면 등 적극 행정 높은 평가
징수실적 등 항목 전반 탁월한 성적
포항시가  지난 21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3년 경북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서 대상을 수상했다.
▲ 포항시가 지난 21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3년 경북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서 대상을 수상했다.

포항시가 지난 21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3년 경상북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 기관 표창과 함께 1,000만의 시상금을 확보했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자주재원 확충 기반 조성을 위해 시군 간의 자율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포항시는 지난해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9년 만에 대상을 탈환하며 포항시민의 위상을 높였다.

경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와 세외수입 징수실적, 체납액 정리실적, 세정운영 기반조성 등 24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실시된 평가에서 포항시는 항목 전반에 걸쳐 탁월한 성적을 거두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역기업의 법인 지방소득세와 포스코 물적분할 취득세 등 전년 대비 약 1천억 원이 늘어난 7,746억 원의 역대 최고 지방세 징수실적과 함께 지방세 제도개선 발굴, 지방 세정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승 등 세정 운영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유례없는 힌남노 태풍 피해의 신속한 복구지원을 위해 지방의회 의결을 통한 태풍 피해자 감면, 징수유예 등 적극 행정으로 흔들리지 않는 세정 운영 기반 조성 분야에서 거둔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상철 포항시 정무특보는 이번 대상 수상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어려운 여건 속에서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지켜 준 납세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납세자 편의 시책과 공평과세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