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품종 ‘버닝골드’, 국제꽃박람회 우수 품종상 수상
상태바
신품종 ‘버닝골드’, 국제꽃박람회 우수 품종상 수상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5.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품종 ‘버닝골드’.

경상북도농업기술원 구미화훼연구소는 2023년 고양국제꽃박람회 ‘화훼 신품종 콘테스트’에서 경북에서 자체 육성한 신품종 장미 ‘버닝골드’가 우수품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절화장미 버닝골드 품종은 짙은 노란색바탕에 선단이 적색인 스탠다드형 장미로 2022년 품종보호등록을 완료했으며, 화려한 색상과 고온기 안정적 생산 등 우수한 특성으로 장미 재배농가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린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대한민국 신품종 전시관을 설치해 공공기관과 개인 육종가들이 개발한 우수 신품종을 전시·홍보하고, 해외바이어 등 국내·외 화훼산업 종사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화훼 신품종 컨테스트」를 개최했다.

구미화훼연구소는 이번 박람회에서 ‘버닝골드’ 등 장미 8품종과 ‘로벨라’ 등 거베라 3품종을 출품했으며, 개인 육종가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등 공공기관은 장미, 국화 등 100여개의 품종을 출품했다.

그 가운데 버닝골드 품종이 국내·외 수출관계자, 화훼산업 종사자 등 전문가와 일반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품종으로 선정됐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국제 박람회와 전시회에 참가해 경북 육성 화훼신품종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농가보급을 확대해 세계 속의 화훼강국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