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동해산업硏·제2회 대한민국해양엑스포 개최
상태바
환동해산업硏·제2회 대한민국해양엑스포 개최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5.3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경주 하이코에서 해양수산산업 미래와 발전 방안 모색
▲ 환동해산업硏·제2회 대한민국해양엑스포 개최
[경북제일신보] 환동해산업연구원은 5월 31일부터6월 2일까지 3일간 경주 화백컨백션센터에서 환동해 시대를 선도하는 해양수산산업의 미래를 대비하고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3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는 올해 2회째로 “제2회 바다의 날 기념식”을 맞아 경주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지역 연안 5개 시군의 홍보관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장에는 수산식품 및 가공식품관 수산 기자재관 해양레저 특별관 해양수산 특별관 등 다양한 홍보관을 만날 수 있다.

5월 31일에는 개막식과 ‘경북 해양수산 미래 정책포럼’에서 경상북도 어업 대전환 : 스마트 수산가공산업 육성과 당면과제라는 주제로 전문가 토론 및 발표가 진행되며 또한, 수산기업을 위한 국내유력바이어 구매상담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 참관객들을 위한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되는데, 경북 수산물 부스에서는 안전한 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고 경북 어촌 밥상에서는 어촌 마을 요리로 개발된 돌장어덮밥, 문어물회 등의 시식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경북붉은대게통발협회에서는 박람회 기간 중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1인당 1마리씩 붉은대게를 제공하며 환동해산업연구원에서는 경북 우수 수산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5,000원 할인쿠폰을 무료 제공해 경북 수산물 소비촉진을 지원한다.

전강원 연구원장은“영남 최대 해양수산엑스포 개최를 통해 해양수산산업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다양한 방안 모색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