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상태바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7.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인재창조원이 23-7차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취업아카데미)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가 내달 6일까지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취업아카데미)은 지난 2019년부터 진행중인 청년 취업지원 사업으로, 기업 실무에 필수적인 역량들을 중점적으로 다뤘다는 점에서 교육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8월 21일부터 9월 15일까지 4주간 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각각 진행된다. 

포스코는 포항, 시흥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들을 각 30명씩 모집한다. 4년제 대학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이 예정되어있는 취준생이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지난 기수부터 기존 3주였던 교육기간이 4주로 확대되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프로젝트 수행기간이 3일이 늘었고 취업역량 리마인드 과정이 2일 추가 되는 등 기존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며 취준생 맞춤 최적의 프로그램을 위해 일부 커리큘럼이 조정되었다.

첫 1주 동안은 자기소개서 1:1 코칭, 모의면접 등 기본적인 취업 역량을 비대면으로 교육하며 이후 3주간 합숙을 통해 기업 실무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한다. 실무 프로젝트 과제 수행에는 포스코인재창조원의 전문 강사들이 멘토링을 실시한다. 

과제 수행 이후에는 산업, 직무 역량 강화 워크숍,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적인 취업 로드맵을 그릴 수 있다.

교육 참여 시 특전도 제공한다. 합숙 기간동안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 숙식을 제공하고,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2개월간의 포스코인재창조원 인턴 기회도 주어진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8월 6일까지로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에서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