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수 포항시의원,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상태바
김철수 포항시의원,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10.0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실정 맞춤 의정 활동으로 수상
자치발전 노력 인정 받아
포항시의회는 김철수 의원이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포항시의회는 김철수 의원이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포항시의회는 김철수 의원(무소속, 구룡포읍·동해면·장기면·호미곶면)'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 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교육감, 공무원, 사회단체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포항시의회 재선의원으로 지난 제8대 후반기 경제산업위원장으로 활동했다.

김 의원은 그 동안 조례안 발의와 5분 자유발언, 지역을 위한 예산 확보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포항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포항시 군용비행장·군사격장 소음대책지역 및 인근지역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기도 했다.

이 같은 조례안 발의를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김철수 의원은 이번 대상 수상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라는 채찍으로 받아들이겠다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역 맞춤형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