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선비정신 기여한 ‘대상 후보자’ 공모…내달 29일까지
상태바
영주시, 선비정신 기여한 ‘대상 후보자’ 공모…내달 29일까지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1.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주시 선비촌 입구에 있는 '영주 선비상'

경북 영주시는 '제6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2월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선비대상은 '영주시 대한민국 선비대상 조례'에 근거해 선조들로부터 물려받은 고귀한 정신문화인 선비정신 선양을 위해 학술연구 또는 선비사상 구현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시상한다.

추천대상자는 대한민국 국민 및 재외국민, 외국인을 포함해 선비정신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개인 및 단체로 추천자는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장, 2년제 이상 대학 총·학장, 법인대표 및 단체장 등이다.

접수기간은 2월 29일까지이며, 추천서와 동의서 등 소정의 양식을 구비해 공문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영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수상자는 대한민국 선비대상 운영위원회(위원장 정세근)에서 접수된 후보자에 대한 서류심사, 현지실사, 본심사 등을 거쳐 4월 중 최종 선정한다. 시상식은 5월 한국선비문화축제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선비대상 운영위원회(영주시 선비인재양성과, 054-639-6621)로 문의하면 된다.

정세근 위원장은 "대한민국 대표 정신·가치인 선비정신을 세계인 정신으로 실천하고 승화하는데 기여한 개인 및 단체는 대한민국 선비대상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