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의원은 3선 선거보다 비리 의혹 해명이 우선이다. 입장문대로 가짜뉴스와 시민단체에 법적대응 왜 안하나.
상태바
김정재 의원은 3선 선거보다 비리 의혹 해명이 우선이다. 입장문대로 가짜뉴스와 시민단체에 법적대응 왜 안하나.
  • 김종서 취재국장
  • 승인 2024.01.2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서 취재국장
▲김종서 취재국장

국민의힘 김정재 의원과 관련된 각종 비리 의혹이 확산 증폭되고 있다비리 의혹을 보도한 언론과 김 의원을 고발한 사회단체장에 대해 강력하게 법적 대응하겠다는 입장문을 낸 지 2주가 넘도록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련의 태도는 공인(公人) 중의 공인인 국회의원이 지역 주민들 앞에서 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고 있는 태도다. 깨끗하고 떳떳하다면 입장문을 내는 동시에 바로 법적 대응에 나서야했다그런데 고소는커녕 뒷구멍으로 빠져나갈 궁리를 하느라 혈안이 돼 있다는 소문이 나돈다.

변호사비 대납을 위해 5000만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박모 국장이 총대를 멘다는 소문이 있다. 또 박국장이 김 의원 자신이 모르게 한 짓으로 몰아 고소하여 꼬리 자르기 계략을 꾸민다는 의혹도 제기됐다그러는 한편 3선을 위해 지역구 당원들을 독려하는 선거 운동을 펴고 있다는 소식이다이 정도 비리는 3선만 하면 말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판단을 한다는 소문도 있다. 사실이라면 충격이다.

실제로 드러난 비리만으로도 새 정치를 지향하는 국힘 한동훈 비대위원장 체제와는 안 맞다부패한 구태 정치인으로 분류돼 있기 때문이다. 김 의원에 대한 비리 의혹은 열 손가락으로 꼽기가 부족할 정도다. 모두 사실에 근거한 내용들이다.

그래도 버티는 뱃심은 재선 의원의 관록에서 나온다. 동조하는 같은 무리의 권력이 여의도 정가 주변에 많다는 증거도 된다. 마치 사법 리스크에 휘말려 빠져나가려 전전긍긍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보는 듯하다는 여론도 있다.

김 의원은 재선하는 동안 인맥의 영역을 많이 키워 놓은 듯하다. 일명 윤핵관으로 불리는 J, Y모 등 일명 대통령 측근으로 불리는 권력자들이 김 의원 측근이라 불린다고 한다그들이 김 의원 구명운동 물밑 작업을 편다는 소문이 사실이면 충격 그 자체다. 게다가 대통령 주변에 부패한 자들이 적지 않게 기생한다는 뜻이 된다구명자들도 똑같이 부패했거나 부패한 고리가 깊이 연결되지 않고는 감히 벌어질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포항지역 몇몇 사회단체장이 중앙당에 접수한 김 의원 비리가 담긴 탄원서 내용은 모두 사실이다. 대구지검 포항지청에 고발한 건과 서울 중앙지검에 고발한 내용도 사실에 근거한 비리 내용을 고발장에 담았다. 언론 보도도 모두 사실이다그러나 김 의원은 가짜뉴스로 몰고 있다.

국힘 공관위가 과연 김 의원이 가짜뉴스로 몬 언론 보도 주장을 일방적으로 받아들일지 여부는 두고 볼 일이다만약 김 의원의 거짓말이 먹혀 경선에 참여시킬 경우 한동훈 비대위의 새 정치 기조는 모두 헛구호였다는 비난을 피할 수 없다는 관측이다. 또 새 정치를 표방하여 국민을 속인 사기 행각이란 비판도 받게 될 것이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앞서 가짜뉴스에 법적 대응을 못하는 김 의원 입장도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다또 지역구 70대 주민에게 막말로 겁박한 김 의원 목소리가 담긴 동영상도 일방적 해명으로 넘길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국민을 섬기는 정당이라면 겁박당한 주민을 찾아 사실 확인 작업에 나서야 할 것이다. 막말 하나만으로도 국회의원 자격 미달 요건에 해당하기 때문이다국회의원 권력은 결코 김 의원 개인 소유가 아니다.

김 의원 비리 의혹들은 기자들 앞에 서서 말장난하는 일방적인 해명으로 넘어갈 간단한 문제가 아닌 중대 사항이다. 김 의원은 가짜뉴스로 몬 언론사와 고발장을 낸 사회단체장들을 명예훼손 혐의로 법적 대응하는 행동 실행이 중요하다그래야 김정재 의원은 주민 앞에서 3선 도전 선거 운동할 자격이 주어지는 것이다.

결론은 언론사에서 잇따라 보도한 김정재 의원 비리 의혹 보도가 모두 가짜뉴스였는지 김 의원이 거짓말을 했는지 사법기관에서 밝히자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