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풍기인삼축제, ‘명예 문화관광축제’ 선정
상태바
영주풍기인삼축제, ‘명예 문화관광축제’ 선정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4.02.1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 영주시에서 개최되는 '영주풍기인삼축제'가 정부 지정 '명예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됐다.

경북 영주시에서 개최되는 '영주풍기인삼축제'가 정부 지정 '명예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됐다.

지난 13일 시에 따르면 명예 문화관광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10년 이상된 우수축제 중 축제 경쟁력을 강화해 세계적인 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지정한다.

영주풍기인삼축제는 우수한 품질의 인삼과 다채로운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해 방문객 호응도가 특히 높았다. 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는 점을 인정받아 명예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됐다. 

이 축제는 국내 최대 인삼 생산지인 영주시가 풍기인삼 역사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해온 국가대표 건강 축제다. 해마다 300억원 이상의 판매 수익을 올리며 지역경제를 살리는 한 축으로 자리 잡았다.

풍기인삼축제를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산업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즐거워하고 참여하며 호흡하는 축제로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번 명예 문화관광축제 선정으로 시는 ▲축제평가 및 빅데이터 분석 ▲국내외 홍보마케팅 ▲명예 문화관광축제 명칭 지원 ▲축제 컨설팅 및 전문인력 양성 등 지원사업 우선 신청자격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