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눌 책, 투표해주세요!
상태바
올 한 해,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눌 책, 투표해주세요!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2.2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7개 시립도서관 원 북 투표코너서 투표
▲ 포항시민이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눌 책…후보도서 목록

포항시가 2024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7개 시립도서관 원 북 투표코너에서 후보도서에 대한 시민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후보도서는 앞서 3주간 시민 추천받은 70여 권의 도서 중에서 1차 원 북 선정위원회의 체계적인 검토와 토론 과정을 거쳐 선정했다.

어린이 대상 후보도서는 ▲다행이야(강미야 저), 백오봉, 새 학교에 가다(최소희 저), 옥춘당(고정순 저), 청소년 대상 후보도서는 ▲고요한 우연(김수빈 저), 당연하게도 나는 너를(이꽃님 저), 비스킷(김선미 저), 오백 년째 열다섯(김혜정 저), 일반 대상 후보도서는 ▲눈부신 안부(백수린 저),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최은영 저), 위라클(박위 저), 인문 건축 기행(유현준 저), 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정보라 저) 총 12권이다.

이 후보도서들을 대상으로 약 2주간 투표를 통해 시민 의견을 수렴한 후, 3월 18일 개최되는 2차 원 북 선정위원회를 통해 올해의 책이 최종 선정된다. 

올해의 책이 선정되면 3월 말 원 북 선포식을 시작으로 7~8월에는 원 북 공모전, 9월 독서의 달에는 작가와의 만남, 원 북 퀴즈왕, 2차 가공 콘텐츠 제작 공연 등 다양한 연계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올 한해 포항시민이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눌 책을 뽑는 중요한 투표에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선정된 책과 관련한 다양한 연계 활동들에도 관심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