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4년 포항시 장애인상 후보자 추천 공모
상태바
포항시, 2024년 포항시 장애인상 후보자 추천 공모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4.02.2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제정 이후 장애인 부분 9명, 장애인봉사 부분 5단체 선정 시상
13일까지 노인장애인복지과 방문접수
▲ 포항시 청사 전경
▲ 포항시 청사 전경

포항시는 지난달 28일부터 2024년 포항시 장애인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고 있다.

‘포항시 장애인상’은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범 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증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장애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2년 포항시 장애인상 조례가 제정된 이후 장애인 부분 9명, 장애인봉사 부분 5단체를 선정해 시상했다. 

장애인상 수상후보자 추천은 읍면동장, 장애인 관련 단체장, 장애인 관련 학교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수상후보자 추천서, 공적조서 및 공적개요서, 개인정보동의서 등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기타 공적 증빙서류와 함께 3월 13일까지 포항시 노인장애인복지과(270-2973)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포항시 장애인상 수상자는 3월 중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추전받은 대상자 중에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최종확정하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포항시장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양성근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 각 분야에 활동하는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증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개인 또는 기관·단체가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