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학습원, 특화 테마교육·배달 강좌생 모집
상태바
포항시 평생학습원, 특화 테마교육·배달 강좌생 모집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4.03.0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시민대상 선착순 모집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시민이 중심이 되는 평생학습 신 플랫폼을 구축하고 지난 4일부터 29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특화된 테마별 교육생과 배달강좌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시는 여가문화 활성화와 한정된 교육영역을 확장하는 개념의 Life-충전소를 운영함으로써 학습자가 원하는 강좌를 원하는 장소에 배달교육을 지원하고, 삶을 업로드하는 맞춤형 교육서비스로 시민행복중심 평생학습을 선도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Life-충전소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신교육 플랫폼으로 7인 이상 시민, 기업체, 소규모 그룹, 학습모임,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자기계발, 취미, 건강, 문화예술 과정 전반에 대해 수요 공간에 지정 강사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3월에 모집하는 테마별 교육과정은 ▲<Anchor_내 마음을 잡아라>-직장인 감정 치유 집단프로그램 ▲부모(격대)교육 ▲아빠랑 함께하는 체험교육 ▲젊은 땅 포항, 지형산책(지오트레일 탐사) ▲숲 이야기 생태 현장 체험학습 ▲삶의 품격 웰다잉 교육 등이며, 단계별로 더 다양한 테마교육이 지원될 예정이다.

배달 강좌는 일반시민뿐만 아니라 기업체, 유관 기관 등 근로자의 배움의 욕구 충족하고 자발적인 평생학습문화의 확산과 지역주민의 주도적인 평생학습 역량개발을 위해 시행되는 신규사업으로 시민들이 원하는 희망 과정을 원하는 날, 원하는 장소에서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청 방법은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상세 교육 내용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평생학습원 2층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 yunghwaya@korea.kr

포항시 관계자는 “교육친화적인 사회환경 구축과 시민들의 삶을 디자인하고 성장의 장, 문화나눔의 장, 배움의 장을 설계해 더 가까이 더 많이 성장하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강좌로 질 높은 교육인프라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교육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포항시 평생교육과 교육팀(270-437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