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원, 시민대표로 포항북 무소속 출마
상태바
이재원, 시민대표로 포항북 무소속 출마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3.0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수의 심장 포항 지킬 것
위기의 보수, 총선 승리 해결사 자처
이재원 포항시 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6일 오전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보수의 심장 포항을 지키기 위해 무소속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재원 포항시 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6일 오전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보수의 심장 포항을 지키기 위해 무소속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재원 포항시 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6일 오전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보수의 심장 포항을 지키기 위해 무소속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포항 북구 선거구는 현역 의원에 대한 반감과 각종 의혹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다""시민을 이기려는 정치, 시민 위에 군림하려는 오만한 정치와 지역사회를 반목과 갈등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구태하고 한심한 정치로 포항시민들을 부끄럽게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8년 간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사회를 하나로 묶어야 할 현역 의원은 오히려 스스로 논란과 갈등을 야기하며 포항이 아닌 자신을 위한 정치의 사유화를 위해 지역사회를 둘로, 셋으로 분열시키는 역할을 했다""현역 의원은 전략공천이란 미명 아래 초선으로 시작해 두 번의 의원 임기를 거치는 동안 정치권력의 힘으로 온갖 문제를 저지르고 각종 의혹을 키워 왔다"고 역설했다.

무엇보다 "지역민을 무시하는 언행을 서슴지 않고, 내부 폭로로 드러났듯이 쪼개기 후원금 수수와 기초의원에 대한 불법적인 공천 대가 수수 의혹 등 포항시민들을 부끄럽게 만든 장본인"이라며 "·도의원들을 사유화한 결과 화합을 이루어야할 기초·광역의원들이 등을 돌리는 사태까지 발생할 만큼 포항 북구 정가는 시민들에게 꼴불견이 됐다"고 주장했다.

이 예비후보는 "최근에는 북구 당협에 깊숙이 관여했던 당직자의 내부 폭로도 이어져 과연 그곳이 국회의원 사무실인가 하는 의구심마저 들게 한다""일 잘하고 있던 포항시장에게 교체지수를 적용해 공천에서 배제한 결과 그 후유증으로 지역사회는 혼란에 빠지고 지금까지도 포항의 깊은 상처가 되어 도시의 성장을 가로막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124일 영남일보와 TBC가 공동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포항 북구 현역 의원에 대한 교체지수가 58%에 이른다"벌써부터 시민들 사이에서 그럴 바에는 아예 투표를 포기하거나 야당인 민주당을 찍겠다는 사람까지 나오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에 어느 때보다 중요한 이번 총선에서 보수가 승리하려면 보수의 심장인 포항을 시민들과 대동단결해 지킬 수 있는 후보가 당선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재원 예비후보는 “‘공천이 곧 당선이라는 말은 공천 받은 자가 시민들의 압도적 지지를 받았을 때 가능한 말이지만, 이번처럼 시민들의 반감이 거셀 때는 예외가 있음을 위대한 포항시민의 힘으로 보여주기 위해 시민 대표로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