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틸, 철에는 판타지가 있다’… 올해의 광고상 수상
상태바
‘판타스틸, 철에는 판타지가 있다’… 올해의 광고상 수상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3.1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

포스코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이 지난 9일 한국광고학회 주관 제31회 올해의 광고상 시상식에서 통합미디어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 2002년 TV광고 부문(실타래, 깡통, 송년 편) 수상 이후 21년 만이다.

‘올해의 광고상’은 한 해 동안 집행된 광고물 중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우수성, 크리에이티브의 창의성과 독창성, 캠페인 효과성, 사회적 영향력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작품을 시상한다.

한국광고학회는 지난 1993년 이래 매년 우수한 광고캠페인을 선정해 소개함으로써 그 시대를 반영하는 광고 전략과 크리에이티브의 역사를 기록해 왔고, 올해도 예선, 본선, 최종 심사를 거쳐 총 2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위원단은 판타스틸 캠페인은 철에 대한 서사를 게임을 연상시키는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해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고 시각적인 임팩트를 극대화했다고 평가하고, 소비재를 생산하지 않는 기업이 어떻게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 커뮤니케이션 사례라고 설명했다.

한편, 포스코 판타스틸 캠페인은 참신한 크리에이티브로 평가받으며 지난해 12월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 그랑프리, 올해 1월 서울영상광고제 파이널리스트상 등 각종 광고제를 휩쓸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