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의 첫 발걸음 행복한 신규임용자 교육 시작
상태바
공직의 첫 발걸음 행복한 신규임용자 교육 시작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3.1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신규임용자과정 교육 입교식 개최
▲ 경상북도청사전경(사진=경상북도)
[경북제일신보] 경북도 인재개발원은‘경북이 주도하는 확실한 지방시대’를 새로운 교육 비전으로 삼고‘행복한 경북을 만드는 미래인재 양성, 도민과 함께 소통하는 전문성을 갖춘 신뢰받는 공직자 양성’을 목표로 총 10기, 1,360명의 신규임용공무원을 교육한다.

주요 과정은 신속한 업무 적응을 위한 실무사례 중심 기본직무교육과 국·도정과제, 법정의무교육을 받고 공무원으로서 기본 자세를 갖추기 위한 상호존중·협업문화 등에 대해 교육 받는다.

특히 입교식에 참석한 MZ세대 신규임용자과정 교육생에게 도정 최우선 과제인 저출생 극복을 함께 끌어가기 위해 ‘경상북도 출생률 2.1 달성 함께 한다’라는 구호 제창으로 결의를 다졌다.

앞으로도 인재개발원은 입교하는 신규임용자과정 교육생들이 저출생 극복 캠페인에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인재개발원은 도정 최우선 과제인 초저출생 극복 정책에 맞춰 5세 이하 자녀를 둔 교육생에게 1일 2시간 교육시간 단축제 실시, 육아돌봄 집중기 자녀돌봄 재택 교육과정을 시범편성해 운영한다.

한승환 경상북도인재개발원장은 “미래 경상북도의 발전 성패는 신규공직자의 손에 달려있는 만큼 이번 교육으로 공직자의 기본자세와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