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장애 학생 지원 치료사 전문성 강화
상태바
경북교육청, 장애 학생 지원 치료사 전문성 강화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3.2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어치료사, 작업치료사 보수 교육비 지원
▲ 경북교육청, 장애 학생 지원 치료사 전문성 강화
[경북제일신보] 경북교육청은 도내 특수교육지원센터에 근무하는 교육지원청 소속 치료사 11명에게 보수 교육비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치료사 보수 교육 지원은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한 자기 계발과 치료지원 업무 능력을 향상해 특수 교육 대상 학생에게 더욱 질 높은 치료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내 특수 교육 대상 학생 순회 치료를 위한 교육지원청 소속 치료사는 총 11명이며 포항과 구미에 각 2명, 경주·김천·안동·상주·경산·의성·칠곡 등 7개 교육지원청에 각 1명씩 배치되어 있다.

배치된 치료사 중 언어치료사는 9명이며 언어 발달장애가 있는 특수 교육 대상 학생을 치료하고 언어와 음성 기능을 개선하며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돕는다.

작업치료사는 2명이며 경주교육지원청과 의성교육지원청에 배치되어 있고 감각 지각 활동 훈련, 인지 재활치료, 일상생활 훈련, 직업재활 훈련 등 장애 학생들의 신체적 능력과 흥미에 맞는 치료를 제공한다.

치료사 보수 교육 지원 기준은 연 8시간으로 관련법상 교육 지정기관에서의 보수 교육 이수에 한정해 인정하며 연간 1회 신청을 받아 지원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보수 교육 지원을 통해 치료사의 치료지원 업무 능력을 향상해, 사설 치료실을 이용하기 어려운 특수 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더욱 전문성 있는 치료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