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종차별 철폐의 날…대구 인권단체 “혐오·차별 멈춰야”
상태바
세계 인종차별 철폐의 날…대구 인권단체 “혐오·차별 멈춰야”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4.03.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 인종차별 철폐의 날인 지난 21일 대구 북구청 앞에서 대구차별금지법제정연대 등이 혐오와 차별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세계 인종차별 철폐의 날'을 맞아 대구지역 인권단체가 북구 이슬람사원의 평화적 건립과 미등록 이주노동자의 불법 단속 자제를 요구하고 나섰다.

대구차별금지법제정연대 등은 지난 21일 오전 대구 북구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세계 인종차별 철폐의 날은 누구나 평등하며 자유를 누리는 가치를 다시 한번 다짐하는 날"이라며 "그러나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차별이 만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대구 이슬람사원 공사는 돼지머리 배치, 바비큐 파티 등 무슬림 유학생을 향한 혐오로 차질을 빚었다"며 "이에 더해 시공사 측의 스터드 볼트 누락으로 공사는 4년 째 표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북구의 한 극우단체 대표는 민간인 신분으로 미등록 이주노동자들을 자체적으로 불법 단속하고 있다"며 "하지만 경찰은 이들의 신변만 확인할 뿐 불법 단속에 대해서는 제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결국 정부는 이주민을 사람이 아닌 한국 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도구로 이용하고 있다"며 "이에 국가와 지방정부는 혐오와 차별을 멈추고 모든 형태의 인종차별을 철폐하라"고 촉구했다.

지난 2020년 12월부터 진행된 대구 북구 대현동 이슬람사원 공사는 인근 주민과의 갈등 등으로 차질을 겪으며 4년째 완공 시일이 미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