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민장학회, 2024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선발
상태바
예천군민장학회, 2024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선발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3.25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5일부터 26일까지 접수
▲ 예천군민장학회, 2024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선발
[경북제일신보] 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는 이달 25일부터 예천교육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2024학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모집’ 공고를 하고 4월 15일부터 26일까지 대상자 신청을 받는다.

장학금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예천군에 1년 이상 계속해서 주소를 두고 있는 자로서 학교장 추천을 받아 예천군민장학회 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초중고 장학생의 경우 관내 학교 재학생이면 주소지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며 1가구당 1명, 1인당 1종류 장학금만 신청할 수 있다.

금년에는 장학생 선발 시기가 상반기로 당겨짐에 따라 대학생 장학생의 경우 직전년도 2개 학기에 대한 성적이 반영된다.

또, 타 장학금을 받으면 등록금 범위 내에서 그 금액을 제외한 금액만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중학생 대상 장학금을 신설하고 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상 장학금을 확대해 ▲특기생 ▲성적우수·향상 ▲지역명문고육성 ▲희망 ▲성적우수 ▲꿈나래 ▲우수 교직원 등 총 12개 분야에서 190여명을 선발해 총 2억 1,3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생 선발은 선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천군민장학회 이사회의 최종의결을 거쳐 결정되며 5월 중 개별 통보하고 예천군청과 예천군민장학회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신청서식 및 구비서류 등 선발에 관한 세부사항은 예천군민장학회 홈페이지 ’ 열린마당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08년 12월 설립된 예천군민장학회는 지역민과 출향인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며 지역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품 교육도시 예천으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사업과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