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대학 점촌4동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개강식
상태바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대학 점촌4동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개강식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3.2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대학 점촌4동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개강식
[경북제일신보] 2024년 3월 22일 저녁7시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점촌4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점촌4동 도시재생대학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개강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앞으로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될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은 지역의 문화, 관광 및 자원을 활용해 비즈니스모델을 접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만들어내는 활동을 말한다.

지역 주민들 스스로 지역의 문화를 알아가고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해 신기 지역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첫걸음을 모두 축하하기 위해 문경시와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 및 마을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점촌4동 현장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점촌4동 도시재생대학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개강식’에서 교육에 대한 목적 및 방향성을 공유하고 마을주민들과 의기를 투합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개강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윤효근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점촌4동 주민분들께 많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사업에 관해 중간지원조직으로서 문경시와 주민분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전했으며 유한규 도시재생과장은 “향후 쌍용양회 부지 내에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므로 지역주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