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KT와 다문화 랜선 한글 교실 운영
상태바
경북교육청, ㈜KT와 다문화 랜선 한글 교실 운영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3.2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학생 한글 학습과 한국문화 적응 돕는 프로그램 운영
▲ 경북교육청, ㈜KT와 다문화 랜선 한글 교실 운영
[경북제일신보] 경북교육청은 25일부터 ㈜KT와 함께 6개월간 다문화 학생들의 한국어교육을 위한 ‘다문화가정 랜선 한글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랜선 한글 교실은 경북교육청과 ㈜KT가 함께하는 공동 교육 기부 프로그램으로 2022년부터 다문화 학생 밀집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의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한 한글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5기에는 경주 월성초등학교와 흥무초등학교, 칠곡 장곡초등학교 등 3교의 다문화 학생 33명이 참여해 ㈜KT에서 제공한 태블릿PC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한다.

랜선 한글 교실은 멘티 EQ 교육 병행을 위해 한글과 아동심리 전문교사로 구성된 멘토 교사와 다문화 학생 1~2명으로 그룹을 구성하고 가정에서 태블릿을 활용해 월 6회의 온라인 학습과 학습 기간 중 2회의 문화 체험을 통한 체계적인 한국어교육을 지원한다.

또 개별 맞춤형 한국어교육뿐만 아니라, 심리케어, 문화·역사 체험을 통해 한국문화 적응 스트레스와 심리적 불안을 함께 돌봄으로써 다문화 학생의 일상생활과 또래 관계 등 상황 인지 및 사회적 발달도 함께 지원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다음 세대의 행복을 위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의 협력 문화에 감사드린다”며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의 속담처럼 많은 사회단체와 기업들이 우리 미래 세대의 인재 육성에 더 많이 동참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