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해빙기 교육시설물 안전 확인 점검 시행
상태바
경북교육청, 해빙기 교육시설물 안전 확인 점검 시행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3.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빙기 지반 약화, 공사장 위험물, 화재 예방
▲ 경북교육청, 해빙기 교육시설물 안전 확인 점검 시행
[경북제일신보] 경북교육청은 27일부터 29일까지 각급 기관에 대한 해빙기 교육시설물 합동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지난달 8일부터 3월 22일까지 진행된 학교별 자체 점검 결과 미비 사항을 도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학교 시설물관리자 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 반의 분야별 점검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교육시설통합정보망 입력 상황, 안전 점검의 날 시행 여부, 해빙기 지반 약화, 공사장 주변 위험물 정리 정돈, 화재 취약 시설물관리 상태, 물홈통과 배수로 관리 상태, 교내 인화물질 방치 여부와 화기 관리 상태 등이다.

점검 결과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가벼운 결함이나 위험 요인 발견 시 보수·보강 또는 사용을 제한하며 중대한 결함이나 붕괴·전도 위험 등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문기관에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한 후 결과에 따른 후속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해빙기 기온상승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시설물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철저한 관리를 통해 학생, 교직원 보호와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