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11일부터 ‘슬기로운 부모학교’ 연중 운영
상태바
포항시, 11일부터 ‘슬기로운 부모학교’ 연중 운영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3.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와 자녀 모두 행복한 양육 방법 교육
야간·토요반, 동반자녀 프로그램도 준비

포항시가 이달 11일부터 아동발달주기에 따른 양육기술의 향상과 부모·자녀 관계 성장 지원을 위한 ‘슬기로운 부모학교’를 연중 운영한다.

첫 번째 과정은 오천·동해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소행성(소통이 있는 행복한 가족 성장 지원 프로젝트)’ 과정으로 ‘우리아이 기초공사’ 저자 정은진 소장을 초빙해 ▲자녀에게 욱하지 않으려면 ▲사춘기 자녀 이해하고 소통하기 ▲꿈꾸는 자녀 지지하는 부모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두 번째 과정은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성(다문화가족의 양육과 성장 지원 프로젝트)’ 과정으로 김대훈 상담과환대의집 대표를 초빙해 다문화가정으로서 아이들을 양육하는 어려움을 상호 공유하고 문화적 다양성이 존중될 수 있는 건강한 양육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는 또한 직군별 부모 교육도 준비 중으로 해병 가족 학부모 대상을 첫 시작으로 해 다양한 직군별·지역별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며 각 과정별 교육 참여 부모님들에게 양육관련 심화 상담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현주 교육청소년과장은 “지역 내 아동학대 신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데 사춘기를 겪고 있는 아이들과 이를 잘못된 방법으로 훈육하는 부모와의 갈등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대다수”라며 “자녀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긍정 양육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목표로 꾸준히 부모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천·동해지역 부모학교 참여 희망자는 오천읍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다문화가정 과정은 포항시청 홈페이지 또는 포항시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포항시 아동보호팀(270-522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