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은 홍준표黨 아닌 정통보수당으로 거듭나야”
상태바
“한국당은 홍준표黨 아닌 정통보수당으로 거듭나야”
  • 유수원<편집인>
  • 승인 2017.07.14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야당 한국당은 ‘좌파전횡 시대’ 불구경만 할 것인가

반미(反美)시민단체와 일부 성주시민이 경북 성주 사드기지 앞에 검문소를 설치하고 경찰차량까지 검문하면서 기지운용 기름반입을 몇 달째 저지하고 있다. 30여명 반미좌파들이 불법검문을 자행하는 것을 방관하는 나라가 나라인가.

한반도 유사시 투입될 미군 증원군은 부산·울산·광양항(港)으로 들어와 전개되게 되어있다.

북한은 탄도탄을 이 세곳을 노려 배치하고 고각발사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경북 상주에 배치되는 사드는 미군보호 방어수단인 동시에 세곳(부산·울산·광양) 시민들의 목숨을 지키는 유일한 수단이다.

최근의 여론조사에서 사드찬성이 57%로 사드반대 27%의 두배를 상회했다. 국민들은 북한의 탄토탄 위협에 방어수단의 배치필요성을 공감하고 있는데, 제1야당 한국당은 ‘반미좌파’들의 공권력 유린 행위를 불구경하고 있다.

보수층 국민들은 나라가 좌파의 손에 넘어가 ‘안보불안’·‘공권력 유린’이 심화되는 것을 지켜보며 깊은 한숨과 함께 ‘친홍(親홍준표)·비홍(非洪)’으로 갈등하며 ‘친박청산’ 공염불을 되뇌이는 한국당이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지키는 보수야당으로 거듭나는 각성(覺醒)을 갖기를 소망하고 있다.

한국당은 국회상임위를 소집해 경찰청장을 출석시켜 좌파들의 불법검문작태를 방치하는 ‘얼빠진 공권력’을 추궁해야 한다. 그러나 ‘웰빙’ 한국당은 야성(野性)을 잃어버린 ‘기득권세력’이 되어 침묵하고 있다.


홍준표 대표는 화합의 리더십 발휘해야

19대 대선 때 홍준표 후보는 785만표를 얻어 24.04%의 득표율로 2위를 했다.

보수 홍준표 후보(24.0%), 유승민 후보(6.8%)가 얻은 표는 1006만표. 18대 대선 때 박근혜 후보가 얻은 1577만표에 571만표나 모자랐다.

보수층 표심의 대규모 이탈은 홍준표를 ‘보수의 대표’로 여기지 않는 정서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 갤럽이 19대 대선이 끝난 이후 유권자를 상대로 홍준표에게 표(票)를 주지 않은 이유를 설문조사 한 결과 ‘말을 함부로 한다(20%)’, ‘적폐세력(19%)’, ‘대통령감이 아님(10%)’, ‘부정부패(6%)’ 순(順)으로 나타났다.

지난 대선에서 ‘홍준표의 확장성’에 한계가 드러나 본선에서 이길 수 있는 ‘대통령 감이 아니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19대 대선에서 2등을 했으니 5년 후 20대 대선에 다시 도전하겠다는 욕심을 일찌감치 버리라는 것이 보수층의 요구인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 3일 원내의석 107석을 가진 제1보수야당인 한국당의 당 대표 선거에 선거인단 21만8972명 가운데 25.2%만 투표할 만큼 당원들의 관심은 저조했다.

국민들은 욕하는 것보다 더 무서운 무관심을 보였다.

국민들의 무관심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확실한 변화의지를 보여라는 ‘무언의 격려’이기도 하다.

국민들의 냉소속에 선출된 홍준표 대표가 ‘친박척결’을 강조하는 것은 계파싸움에 승리하겠다는 복심을 감춘 노이즈 마케팅으로 추정된다.

몰락 위기의 한국당에서 화합을 도외시하고 헤게모니 장악에 열중하면 홍 대표의 침몰이 앞당겨 질 것이다.


홍준표 대표는 문재인 정권에 아부한다는 비난 받아

홍 대표는 대선패배에 대한 책임을 지기는커녕 “박근혜는 탄핵 당해도 싸다”·‘친박은 바퀴벌레’라며 말살작전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당 지지율이 한자리 숫자로 바닥을 치고 있는 가운데 정체성을 의심받는 언행까지 보이고 있다.

홍 대표는 지난 4일 부적격 장관 후보자들의 사퇴논란에 대해 “거기에 당력을 쏟을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언론은 국가관·도덕성·능력이 부적격으로 확인된 김상곤 교육·송영무 국방·조대업 고용노동 장관후보를 한결같이 반대했다.

홍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극좌파 발탁 코드인사에 함구했다. 친박에 대한 독설은 쉴 새 없이 쏘아댔으나 문재인 정부에 대해 비평은 삼갔다.

또 홍 대표는 문 정권의 11조 추경편성에 반대 시늉만 했다.

“한국당을 민주당 2중대화하고 있다”는 비난을 불렀다.


세금으로 공무원 증원은 포퓰리즘… 방관할 것인가

정우택 한국당 원내대표는 지난달 26일 “문재인 정부가 그리스·베네수엘라처럼 좌파 포퓰리즘 정책에 치우쳐있다”며 ‘7가지 무대책 포퓰리즘’을 열거하며 대표적 사례로 ‘무대책 추경(追更)을 우선 제시했다.

국가재정법에 따르면 전쟁·대규모 자연재해가 없는 상황에서 추경을 편성하려면 경기침체·대량실업·남북관계 변화 같은 대내외 여건의 중대한 변화가 있어야 한다.

추경편성 명분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핵심지표는 고용이다. 지난달 전체 취업자는 두달 연속 40만명대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 등 야(野)3당은 문재인 정부가 제출한 11조2000억원 규모의 추경에 반대한다는 의견을 모았다.

국민세금으로 미래세대에게 영구적 부담을 주는 공무원 증원 추경은 동의할 수 없다는 것.

유권자들이 공공부분 일자리를 늘이는데 세금을 펑펑 쓰라고 문재인 대통령을 뽑은 것일까.

저출산으로 학생수(數)가 감소추세를 이어가는데 교사를 3000명이나 증원하는 것은 설득력이 부족하다.

정부가 공무원을 한번 고용하면 30년동안 월급을 주고 20년 동안 연금을 주는 등 죽을 때까지 그 인생을 책임져야 한다. 그 돈은 국민들이 내는 세금이다.

한국당 심재철 의원(국회부의장)은 지난 5일 문재인 정부가 대선공약대로 임기내 공무원 17만명을 늘릴 경우 향후 30년 동안 약 240조원의 예산이 소요되고, 이 예산의 60%가량을 지방정부가 부담해야 한다고 전했다.

심 의원은 기획재정부로 받은 자료를 토대로 추산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문재인 정부의 공공부분 일자리 창출은 국민들의 주머니 사정을 어렵게 하는 요인이 될 것이다.

홍준표 대표의 방관·침묵은 말 못할 사정이 있어 순한 양(羊)이 된 결과일까?

국민들은 정부의 독주를 견제하고 국정방향을 바로 잡는 ‘대안 있는 보수야당’이 되기를 고대한다.


홍준표당(黨) 만들기 욕심 버리고 뉴리더 키워야

“박영수 특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뇌물사건의 핵심증거로 제출한 ‘안종범 수첩’의 증거능력을 인정 못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지난 6일 나왔다.

법원은 ‘안종범 수첩’에 대한 직접적 증거능력을 인정할 수 없다는 판단이다.

특검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 부회장의 부정청탁혐의 공소유지에 암초를 만났다.

조중동은 “이 수첩은 사초(史草)와 같다”·“이 수첩은 특검·검찰의 국정농단사건수사와 헌재의 탄핵심판에 결정적 증거가 됐다”고 평가했었다.

우파 네티즌들은 “촛불세력이 가짜뉴스와 부풀린 의혹으로 국민을 선동해 탄핵으로 이끌고 좌파정권을 탄생시켰다”며 목청을 높인다.

홍 대표는 “보수를 궤멸시킨 장본인이 남아서 설치는 것은 후안무치이다”며 친박에 대한 공세를 멈추지 않고 있다.

친박은 ‘가짜뉴스’와 ‘부풀린 의혹’의 피해자일 수 있다.

당심(黨心)은 지난 전대(全大)에서 2명의 친박계 최고위원(김태흠·이재만)을 선출해 홍준표 대표와 친박계의 화합을 주문했다.

홍 대표도 ‘친박 바퀴벌레’ 악담을 거두고 ‘만신창이’ 친박을 보듬을 수 있는 통 큰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좌파 문재인 대통령의 포퓰리즘 시책이 극성을 부린다.

한국당은 대한민국의 좌경화 퇴행을 막는 정체성 뚜렷한 ‘보수야당’으로 거듭나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