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교수 박상진 장관후보 ‘코드’아닌 ‘능력’ 검증해야”
상태바
“포스텍 교수 박상진 장관후보 ‘코드’아닌 ‘능력’ 검증해야”
  • 유수원 편집인
  • 승인 2017.09.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의 조롱받는 문재인정부의 ‘한반도 운전자론’>

▲대북강경노선의 보수정권(박근혜정부)을 무너뜨린 탄핵촛불세력이 북한 김정은의 수소탄 핵실험에 경악·혼절(昏絶)했다.

촛불민심을 빙자해 사드배치반대시위를 주도하며 성주검문소를 설치해 공권력을 우롱하던 경거망동(輕擧妄動)을 슬그머니 거두고 북핵 6차실험 후폭풍 추이를 관망하고 있다.

‘촛불혁명 과업’ 적폐청산을 다짐하며 북핵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한국이 운전대를 잡는다며 ‘한반도 운전자론’을 내세워 대화와 제재 병행론을 고집하는 문재인 대통령도 북한의 카운트 펀치에 휘청댄다.

북한 노동신문은 “남조선 당국은 그 무슨 운전석이니 뭐니하며 처지에 어울리지도 않는 헛소리를 하기보다 차라리 의자에 앉아 입 다물고 있는 것이 현명한 처사가 된다”며 맹비난 했다.

또 노동신문은 문재인정부의 ‘제재·대화 병행론’에 대해 “객관적 현실에 대한 인식능력이 굉장히 무력하고, 논리적 판단력이 마비됐다고 밖에 볼 수 없다”며 “정신의학적 감정부터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조롱했다.

▲<홍준표 한국당대표 ‘文정부 총체적 난국’질타>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지난 4일 의원총회에서 북한의 6차 핵실험을 언급하면서 “청와대를 차지한 전대협 주사파(主思派), 안보·북핵경험 전무한 국가안보실, 4강외교 경험이 전혀없는 외무장관, 무기브로커출신 국방장관, 대북협상만 했던 국정원장 등 이런 참모들이 대통령(문재인)을 허수아비로 만들고 있다”며 수위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좌파 아마추어 인사들을 과감히 버리고, 전문가들·프로로 참모들을 구성해 나라를 안정시켜 달라”고 말했다.

트럼프 미국대통령은 지난 3일 트위터에서 “한국은 북한에 대한 유화적 발언이 효과가 없을 것이라는 점을 알아가고 있을 것이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대화에 방점 찍고 있는 것을 꼬집었다.
트럼프의 ‘대화 무용론’과 문재인의 ‘운전자론’이 충돌하는 것을 지켜보는 국제 사회는 “미국이 코리아 패싱(passing:건너뛰기)을 넘어 코리아 배싱(bashing:때리기)에 나선 것이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문재인 정권은 북한이 6차 수소핵실험을 강행 했는데도 아직 레드라인을 넘지 않았다며 ‘대화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문대통령의 안보관이 노무현전대통령처럼 북한 핵의 자위적 성격을 인정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까지 제기된다.

한국당은 ‘전술 핵 배치’를 당론으로 확정하고 ‘공포의 균형’을 추구하며 북핵불안 시민들을 달랬다.

<촛불코드 기준으로 인사(人事)하면 망사(亡事)된다>

북한의 ‘최고존엄’ 김정은이 1CBM(대륙간 탄도미사일)장착용 수소폭탄실험에 성공해 한국흡수 적화 통일성취를 자신하고 있다.

‘북핵은 자위용(自衛用)이다’며 노무현식 안보 불감증을 확산시킨 반미·자주파(自主派)의 세력확산에 편승한 김정은이 핵을 앞세워 ‘죽을 것인가’·‘항복할 것인가’ 택 일을 한국에 다그치는 절체절명의 위기가 실제 상황이 될 가능성이 커졌다. 

북한핵을 변호했던 DJ(김대중)·노무현 추종세력의 통회와 ‘설마’를 연발하며 북한 김씨 왕조의 핵무장야욕을 간과(看過)한 우파들의 통절한 반성이 어우러져야 북한 핵 인질이 된 5천만 동포를 구해낼 수 있다.

그러나 ‘촛불혁명’·‘적폐청산’을 내세우는 좌파들에게 위기의식·자제(自制)를 찾기 힘들어 난국임을 절감케 한다.

박성진 중소기업부장관 후보자가 대한민국 건국을 1948년으로 인식하고 이승만·박정희 대통령의 공적을 높이 평가한 것이 ‘괘씸죄’에 걸려 좌파진영으로부터 사퇴압력을 받고 있다.

<박성진 장관 후보는 ‘흙수저’…폴리페서가 아니다>

박성진 후보는 지난달 28일 기자들에게 이메일로 보낸 ‘소감문’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워 중학교 학비를 못내 휴학한 적이 있다”·“부친의 빚보증으로 하루아침에 단칸방에서 살았다”며 흙수저 생활을 회고하면서 “주위의 도움으로 포항공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아 대기업인 LG전자에 입사했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박사논문도 썼다”고 적었다.

또 자신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미국에서 상용화하려다가 자금이 고갈되어 6개월 쪽박을 찬 경험까지 소개했다.

박성진 후보는 문재인 대선후보캠프에 합류한 폴리페서(polifessor:정치권에 기웃거리는 대학교수)가 아니다.

‘문재인 대세론’이 힘을 얻었을 때 문재인 캠프 싱크탱크에 폴리페서 1000여명이 쇄도했었다고 알려졌다.

흙수저 출신 박성진후보는 이른바 5대 결격사유, 위장전입·눈문표절·세금탈루·부동산투기등과는 무관해 발탁된 것으로 알려졌다.

포항공대 1회 수석 졸업, 세계적 논문 집필자인 인재를 발탁한 것은 ‘사람이 먼저다’는 문대통령의 철학에 상응하는 조치이다.

<박후보의 역사관이 ‘촛불정신’에 어긋나 사퇴해야하나>

복수의 좌파 언론매체들은 박성진 후보가 언론사에 기고한 칼럼 등을 인용해 역사관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박후보자는 지난해 6월 ‘통합의 교육과 미래세대’라는 제목의 언론기고문에서 ‘대한민국 건국 70년 역사를 돌아보며 절실히 깨닫는 것은…’이라고 기술했다.

좌파 진영은 “사실상 1948년 이승만 정부 수립을 건국절로 보는 것이다”·“뉴라이트의 역사관”으로 규정하며 사퇴압력을 가하기 시작했다.

특히 1919년 상해 임시정부수립을 건국시기로 규정한 문재인 대통령의 역사인식과 대립되는 것이어서 ‘촛불세력’ 좌파들의 반발이 거세다.

과연 박상진 후보의 역사인식이 왜곡되어 정치편향적일까.

박후보는 자신의 칼럼에서 “근대화세력과 민주화세력 모두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했다는 통합적이고 균형잡힌 역사관이 절실하다”·“개인의 인권과 자유를 중시하는 자유민주주의 사상이4·19의거로 나타났다”고 명시했다.

박후보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조국 근대화에 대한 열망’을 언급하면서 중화학공업 육성과 함께 유신도 언급했다.

박후보는 대체로 상식적인 역사인식을 표출해 온 것으로 보인다.

그는 “부끄러운 일이지만 건국과 정부수립의 개념이 다르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다”고 해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후보시절 “여야와 보수진보를 가리지 않고 적재적소인사를 하겠다”고 강조했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지난 1일 “기독교 신자이고 박태준 전 총리를 존경하는 부분을 알았고, 기계공학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데다 벤쳐기업을 운영해 실패와 성공을 경험했고, 포항지역 벤쳐기업육성을 추진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고 강조하면서 “‘생활보수’로 결정적하자가 없다”며 좌파진영의 사퇴압력을 거부했다.

<세계 12위의 ‘경제대국’의 주춧돌 놓은 산업화 세력공로 기억해야>

1945년 일제(日帝)를 ‘무조건 항복’시킨 외세의 힘으로 식민지배를 벗어나 좌우진영 노선(路線)격돌 3년 혼란 끝에 대한민국을 출범시켰다.

6·25 동족상잔(相殘) 시련을 극복하고 ‘한강의 기적’을 성취한 대한민국을 긍정하는 박성진 장관후보의 역사관은 지극히 상식적이다.

“뉴라이트 사관이다”며 극우(克右)로 몰아가는 것이 좌편향적이다.

임시정부수립이 곧 대한민국 건국이라는 좌파진영·대통령의 주장에 동조하지 않는다고 인재(人才)를 둔재(鈍才) 취급하는 것은 사시적(斜視的)이다.

‘좌파진영의 지존(至尊)’

박지원 전국민의당 대표는 “박성진 장관후보자 ‘지명철회’하거나 ‘자진사퇴’시키지 않으면 문재인 정부와 뉴라이트의 공동정권이 된다”고 주장했다.

‘나라가 위태롭다’며 사드반대집회의 참석자들도 확 줄어들었다고 전해진다.

박지원은 DJ(김대중 전대통령)가 “북한은 핵을 개발할 능력도 없고 의지도 없다. 북한이 핵을 개발하면 내가 책임지겠다”며 호언장담했던 사실을 기억할 것이다.

북한 핵개발의 종자돈으로 추정되는 4억 5천만 달러 대북 불법송금에 일조한 ‘문제의 인물’이 ‘적폐청산’·‘촛불명령’을 강조하며 나라를 키울 동량(棟梁)을 ‘코드’로 재단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한반도 운전자론’을 내세워 ‘대화구걸’ 안보 정책을 전개해 한미동맹에 균열을 만들고 북한 김정은의 핵(核)광기를 자극했다는 비판도 고조되고 있다.

북한 6차 핵실험·한미 FTA 폐기설 등 악재들이 겹쳐 한국경제는 설상가상이다.

경제운용 인재는 능력으로 검증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