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암컷 대게 포획 선장 구속
상태바
불법 암컷 대게 포획 선장 구속
  • <기동취재팀>
  • 승인 2009.10.3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포획된 암컷대게' 29일 포항해양경찰서(서장 박찬현)는 연중 포획이 금지된 암컷대게를 불법포획한 선장 임모씨(53)를 수산자원보호령 위반으로 검거해 조사중이다. 해경은 지난 27일 오후 불신검문을 통해 발견한 부의를 찾아 해상에 숨겨놓았던 대게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해양경찰서)

포항해양경찰서(서장 박찬현)는 연중 포획이 금지된 암컷 대게(일명 빵게)를 불법으로 포획한 혐의로 D호(8t, 구룡포선적, 자망통발) 선장 임모씨(53)를 수산자원보호령 위반으로 검거했다.

지난달 29일 해경에 따르면 선장 임씨는 지난 27일 오후 9시30분쯤 영덕군 강구 동방 8.7마일 해상에서 포획이 금지된 체장미달 암컷대게 5000여 마리를 잡은 혐의다.
해경조사 결과 임씨는 해경의 불신검문을 받자 불법으로 포획했던 암컷대게를 담은 그물자루(28개)에 담아 인근 해상에 숨기는 치밀함을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포항해경 관계자는 "대게는 6월부터 11월까지 포획이 금지되고 특히 대게자원 보호를 위해 암컷대게 및 체장미달은 연중 포획이 금지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장 눈앞의 이익을 위해 대게를 불법으로 포획하고 있다"며 "동해안 대게자원 보호를 위해 어업인들의 불법행위는 근절될 때까지 육상 및 해상에서 강력한 단속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동취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