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한국관광공사 가을추천여행상품 10선 선정
상태바
경북도·한국관광공사 가을추천여행상품 10선 선정
  • <김기환 기자>
  • 승인 2009.10.3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 불국사·청송 주산지·부석사 단풍·봉화 청량산 등
▲ 주산지 가을단풍
경상북도는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본격적인 가을단풍 시즌을 맞아 가족관광을 적극 유도하기 위해 교과서 테마여행과 단풍관광을 소재로한 가을 추천 23개상품을 선정하였다. 이중 경상북도는 10개의 관광상품이 선정되어 가을 단풍 관광지로서의 명성을 얻게 되었다
아이와 함께 떠나는 교과서속 테마여행 - 4선 선정
교과서속 테마여행상품에 경상북도는 4개의 관광상품이 선정 되었다. 아이들과 함께 교과서에서만 만났던 여행지를 찾아 함께 걸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천년의 역사, 경주여행 ·선덕여왕을 만나다 ! 걸으며 느끼는 경주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안동의 전통문화와 먹거리 체험
·부석사 단풍과 영주 사과따기체험 기차여행 상품을 선정 소개하였다.
오색찬란! 눈이 즐거운 단풍여행 - 6선 선정

또한, 한국관광공사는 전국 유명 단풍명소를 선정 하면서 경북지역 6개소의 단풍명소를 선정 하였다.
곱게물든 단풍구경뿐 아니라 과일따기, 특산물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도 함께 하며 진정한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주왕산, 주산지로 떠나는 단풍여행·봉화 청량산 오색향연 ·봉화 금강송 트레킹 ·불영계곡 단풍 온천기행 ·영양 문학의 숲, 맛기행 ·노랑은행 나뭇잎이 예쁜 배흘림 기둥의 산사 부석사를 선정 소개 하였다.

지속적 관광홍보 활동을 통한 관광인지도 제고와 주말 테마여행 운영의 결실로서 이처럼 경상북도가 가을추천 여행상품으로 다수 선정된 원인은 그동안 지속적인 관광홍보 활동의 결과로 경북관광 인지도 강화와 전담여행사 지정을 통한 2007년도부터 운영한 주말테마여행의 결실로 평가되고 있다.
경북도 관계자는 “가을추천 여행상품이 다수 선정된 것을 계기로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활동 강화와 함께 이들을 위한 가족이벤트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 지속적인 경북재방문 욕구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 하였다.
<김기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